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지혜

SAMSUNG 스마트폰 - 갤럭시,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by K캐모마일 2024. 10. 7.
 

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갤럭시의 전원이 갑자기 자동으로 꺼지는 현상은 설치된 앱의 오류 및 기기 자체의 원인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해 보시고, 그래도 증상이 지속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멤버스 및 디바이스 케어를 통한 자가진단 안내

 Samsung Members(삼성 멤버스) 앱 또는 갤럭시의 디바이스 케어 내 자가 진단 기능을 통해 문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업데이트 안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FOTA) 또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PC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갤럭시를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4/ 13/ 12/ 11/ 10/ 9 OS

1단계)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2단계)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PC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방법 안내 

아래 안내드리는 스마트 스위치 PC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통해서도 갤럭시 휴대전화 및 태블릿의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방법]

 

1단계)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서비스 안내의 다운로드 자료실을 선택합니다.

 

2단계) 유용한 소프트웨어의 스마트 스위치를 선택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위치 PC를 사용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1단계) PC에서 Smart Switch PC 실행 후, USB 케이블로 갤럭시 기기 연결

2단계) 연결 완료 후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이 있습니다 문구가 나타나면 아래의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연결된 갤럭시 기기가 최신 버전인 경우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운받은 외부 앱 삭제 안내

다운로드 받은 앱의 오동작으로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다운로드 설치한 앱 중 의심되는 외부 앱을 삭제 후 확인해 보세요.

 

안드로이드 14/ 13/ 12/ 11/ 10/ 9 OS 

1단계)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세요.

 

2단계)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의심되는 앱을 선택 후 삭제하여 주세요.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된 eSIM 기능 및 사용법 안내.

 eSIM이란?

 USIM카드로 통칭되는 SIM카드는 이동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가입자 식별 모듈(Subscriber Identification Module) IC 카드입니다.

일반적인 물리 USIM카드(Mini SIM, Micro SIM, Nano SIM등)와 달리 eSIM(embedded SIM)은 기기 내부에 내장된 칩에 프로파일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디지털 SIM입니다.

 

 

eSIM의 특징

 ① 신규 스마트폰을 구입 후 가입시 해당 통신사 Offline 매장 방문을 하지 않아도 통신사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On Line으로 개통이 가능합니다.

② 다른 통신사로 사업자 변경 또는 해외에서 해당 국가의 통신사로 전환이 필요한 경우 On Line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③ 기존에 사용하던 USIM카드(또는 신규 USIM)과 eSIM을 함께 사용하여 Dual SIM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전화번호 2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 통신사, 국가, 기기에 따라 eSIM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SIM 사용하기

※ 갤럭시 기기가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이동 통신사의 대리점 또는 웹사이트에서 eSIM을 개통하세요.

 eSIM은 이용하고자 하는 이동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통신사 웹사이트를 통해 요금제를 선택하고 개통할 수 있습니다.

* 2022년 9월 1일부터 각 통신사업자를 통한 eSIM 서비스 가입 및 개통이 가능합니다. 세부 내용은 각 통신사 문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eSIM 프로파일을 갤럭시 기기에 다운로드 받으세요.

개통 후 eSIM 프로파일(통신사 가입정보)을 eSIM이 내장된 갤럭시 기기로 다운로드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기기를 인터넷에 연결한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eSIM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설정 > 연결 > SIM 관리자 > eSIM 추가

 

 

 

자주 묻는 질문

 질문1. 갤럭시 기기 설정에서 eSIM을 삭제하면 개통이 해지 되나요?

 

 아닙니다. 갤럭시 기기 설정에서 eSIM을 삭제하는 경우 실제 요금제는 해지되지 않고, 단순히 기기에 인식된 eSIM 프로파일(통신사 가입정보)만 삭제 되므로, 요금제가 유지되어 과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통을 해지하려면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해당 요금제를 해지하세요.

 

 

 

 질문2. 다른 기기로 eSIM을 이동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eSIM을 지원하는 갤럭시 기기 및 One UI 5.1 이상이 설치 되어 있는 경우 SIM 관리자 설정에서 eSIM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에 따라 지원하는 One UI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른 유형의 기기로 이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 태블릿)

*eSIM이 있는 기존 기기의 '잠금화면'이 설정 되어 있어야 하며, eSIM 이동시에는 잠금이 해재된 상태로 새 기기와 연결을 대기해야 합니다.

 

설정 > 연결 > SIM 관리자 > eSIM추가 > 다른 기기에서 SIM 이동

다른 기기의 잠금을 해제하고 이 기기에서 가깝게 놓으세요. 이후 기기 알림에 따라 eSIM을 이동하세요.

 

 

 

 질문3. eSIM 카드가 삭제되거나 통신사 이동이 필요한 경우 eSIM 발급 방법이 궁금합니다.  

 

 eSIM 재발행 및 신규 발행은 이동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통신사 웹사이트를 통해 요금제를 선택하고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질문4. eSIM만 단독으로 이용 중인데 삼성월렛에서 교통카드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eSIM 이용 시 교통카드 사용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eSIM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최신 삼성웰렛 (5.0.93버전 및 이후 버전) 부터 앱 내 교통카드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교통카드를 추가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내 교통카드를 저장하는 방식의 모바일 교통카드는 현재 EZL 교통카드 서비스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타 교통카드 서비스 추가 등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삼성월렛 앱을 통해 공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EZL 교통카드 등록 방법

 삼성월렛 전체 > 교통카드 추가 > EZL 교통카드 추가

 

 

 

질문5. eSIM을 사용 중인데 모바일 사원증 사용이 안됩니다.

 

모바일 사원증 기능이 물리SIM(USIM) 기반으로 구현된 경우, eSIM을 단독으로 사용시 모바일 사원증 사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원증 기능을 사용하려면 물리SIM을 사용하거나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 제공업체에 지원 여부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6. Dual SIM으로 사용시 통화용, 데이터용 SIM을 구분하여 설정한 경우 전화 통화 중 모바일 데이터 사용이 안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된 Dual SIM의 동작방식은 DSDS(Dual SIM Dual Standby) 방식으로 두 개의 SIM 중 어느 한 개의 SIM에서 통화 연결이 되면, 나머지 SIM은 비활성화가 되어 전화 및 데이터 통신이 끊기게 됩니다. (통화 종료 후에는 다시 활성화 됩니다.)

만약 Dual SIM으로 사용시 각각 다른 SIM을 통화용과 데이터용으로 구분하여 설정해놓은 경우에는 통화용 SIM으로 통화 연결이 되면, 통화 중에는 데이터용 SIM이 비활성화 되어 전화 및 데이터 통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화용, 데이터용 SIM카드를 다르게 설정한 상태)   

 

 

 

 

 질문7. Dual SIM 사용시 SIM1으로 통화 중 SIM2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나요?

 

현재 통화중인 SIM의 번호로 다른 전화가 걸려올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팝업 등 알림이 발생하지만 Dual SIM 특성 상 다른 SIM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는 팝업 등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통화 중 다른 SIM 번호로 걸려온 부재중 전화 알림이 필요한 경우, 통신사 별로 현재 통화 중인 전화 종료 후 부재중 전화를 문자로 받아보는 서비스가 있으니 상세한 내용은 이용하시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SIM2로 전화를 거는 상대방은 통화 중인 상태를 알 수 없습니다.

 

 

 

 

질문8. Dual SIM(USIM+eSIM) 모두 RCS(채팅+)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RCS(채팅+)기능은 Dual SIM 중에 모바일 데이터 전용으로 설정된 SIM으로만 사용 할 수 있으며, 모바일 데이터로 설정하지 않은 SIM은 SMS와 MMS만 사용 가능 합니다.

 

기존에 RCS(채팅+)를 사용하던 SIM이더라도 모바일 데이터 전용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는 경우 RCS(채팅+)가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이 전에 참여된 그룹채팅 및 A2P 메시지 대화방(카드사, 은행등 Bot 프로필이 있는 대화방)등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