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통화 시 상대방 목소리가 안들려요.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통화 중 통화음이 안들리는 원인
갤럭시 스마트폰의 통신이 순간적으로 원활하지 않거나 수화부 스피커 쪽에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 또는 외부 앱 충돌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모든 전화 통화에서 중 상대방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의 스피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전화 통화 중 통화음(목소리) 안들림 조치 방법
비정품 디스플레이 보호필름 사용 시 전화 통화음(목소리) 작아짐/안들림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을 비정품 또는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다른 크기의 보호필름을 사용하는 경우 갤럭시 스마트 폰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 막힘 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비정품 보호 필름 부착 시 갤럭시 스마트 폰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가 막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통화 중 음량 조절
갤럭시 스마트폰의 통화 음량이 작게 설정되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통화 중인 상태에서 휴대폰 옆면에 있는 음량 상 버튼을 5회 정도 반복 누른 후 통화 음량 크기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어폰 사용자일 경우 뺀 상태 확인 필요)
※ 대기상태에서 음량버튼으로 소리를 조절하는 것은 통화음량과는 상관없는 부분으로 반드시 통화 중인 상태에서 음량 상 버튼으로 최대한 올린 것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모든 소리 끄기 설정 확인
모든 소리 끄기가 체크 되어 있으면 통화시 상대방 목소리를 포함한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접근성 > 청각 보조 > ‘모든 소리 끄기’ 해제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접근성 > 시인성 향상 > ‘모든 소리 끄기’ 해제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접근성 > 청각 > ‘모든 소리 끄기’ 해제
갤럭시 스마트폰 스피커 점검 안내
- 통화중 볼륨 조절, 수화부 보호필름 부착 여부, 기능중 모든소리 끄기 기능 해제, 이어폰 및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해제 여부를 확인 했으나 통화중에 전혀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갤럭시 스마트폰의 수화부 스피커를 포함하여 제품 점검이 필요 합니다.
온 스크린 사운드 모델 확인 안내
• 이동통신사의 이상으로 통화 품질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네트워크 및 통화 품질 이상 여부를 확인해 보신 후에도 지속적인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갤럭시A80(SM-A805N) 인 경우
갤럭시A8은 풀스크린 제품으로 온스크린 사운드 (디스플레이에서 소리를 내는 기술) 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술 특성상 통화 중 진동이 발생 될 수 있고 저역이 강조되어 다소 멀게 느껴지거나 울리는 현상으로 느껴 질 수 있습니다.
휴대폰 상단 중앙부에 귀를 대면 보다 선명한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최적의 위치에서 청음 시 수화음은 타 단말 대비 동등한 수준입니다.
통화 중 볼륨 조절, 수화부 보호필름 부착 여부, 기능 중 '모든소리 끄기' 기능 해제, 이어폰 및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해제 여부를 확인했으나 통화 중에 전혀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제품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 원격 지원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 사용 중 문제가 생겼을 때 갤럭시 원격 서비스 앱을 통해 상담사가 문제점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기 원격 서비스 앱 설치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의 Play 스토어 또는 Store(Galaxy Store)에서 '갤럭시 원격 서비스' 를 검색 후 다운로드하여 설치 합니다.
갤럭시 기기 원격 서비스 진행 순서
1.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 원격 서비스 앱을 설치 후 실행 해 주세요.
2. 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으로 전화 연결 후 전문 상담사가 안내해 주는 접속 번호로 접속해 주세요.
3. 원격 서비스에 연결되면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 자주 묻는 질문
1. 갤럭시 원격서비스는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모델에 적용 가능한가요?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의 모든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은 가능합니다.
단, 구글폰(GED)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2. 갤럭시 원격서비스 이용을 위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나요?
데이터 통신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므로 Wi-Fi 환경이 아닌 곳에서는 통신 요금이 부과되니 Wi-Fi 환경에서 이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 갤럭시 원격 서비스의 장점이 무엇인가요?
전문 상담사가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 중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 정확하고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에 도움을 드립니다.
4. 서비스 종료 후 갤럭시 원격 서비스 앱이 자동 삭제되지 않는데 안전한가요?
원격 종료 후 앱이 자동 삭제되지는 않으며, 갤럭시 원격 서비스 앱을 통해 정보가 유출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5.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이 갤럭시 원격서비스에 연결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상담사와 원격 연결 시 갤럭시 기기 화면 하단에 '삼성 모바일 원격 활성 중'이라는 문구가 붉게 표기됩니다.
6. 갤럭시 원격서비스를 통해 상담사가 개인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나요?
진단을 위해서 상담사는 갤럭시 원격서비스에 접속된 갤럭시 기기의 모든 항목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단, 상담사가 개인 정보와 관련된 항목에 접근 시에는 허용 여부를 묻는 창이 먼저 팝업되고, '아니오'를 선택하시면 상담사는 해당 항목에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