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Tip

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스마트태그 정상 동작(연결안됨, 오동작 등)이 되지 않는 경우 조치 방법

by K캐모마일 2025. 1. 23.
 

sa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스마트태그 정상 동작(연결안됨, 오동작 등)이 되지 않는 경우 조치 방법

스마트 태그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거나 오동작 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초기화 후 확인해 보세요.

 

 S/W 초기화 방법 

SmartThings 앱에서 연결된 스마트 태그 디바이스 삭제 시 초기화됩니다.

 

• SmartThings 앱 > 연결된 스마트 태그 카드 선택 > 더보기 > 기기 삭제 > 삭제

 

 

H/W 초기화 방법 

1. Galaxy SmartTag, SmartTag+ 

① 도구를 사용하여 배터리 커버와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② 스마트 태그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눌렀다 떼세요. (방전을 위함)

 

③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배터리를 다시 삽입하고, 소리가 날 때까지 약 5초 정도 길게 눌렀다가 떼세요.

 

 

2. Galaxy SmartTag2 

① 도구를 사용하여 태그 커버를 열고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② 태그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누르세요.

 

③ 태그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배터리를 다시 넣으세요.

 

④ 소리가 날 때까지 7초 이상 누른 상태를 유지한 후, 소리가 들리면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sa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 FE 오디오 연결 문제 해결 방법

갤럭시 버즈 FE는 간편한 연결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어버드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의도치 않게 이어버드에서 오디오가 재생되거나, 이음발생, 충전이 안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발생할 수 있는 증상과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알아보세요.

 

 

1.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

다음과 같은 증상들의 경우 갤럭시 버즈 FE가 놓인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이어버드의 센서가 있는 부분이 다른 물체에 덮여있거나 맞닿아 있는 경우, 센서가 이어버드 착용한 상태로 잘못 인식할 수 있습니다.

 

 

 

• 이어버드를 귀에서 분리한 후에도 이어버드를 통해 음악이 계속 재생되는 경우

 

• 이어버드를 착용하지 않았는데도 통화가 이어버드로 연결되는 경우

 

• 한 쪽 이어버드만 착용한 상태에서 전화 통화를 하면 상대방에게 나의 음성이 들리지 않는 경우

 

• 이어버드를 한 쪽만 착용할 때 소음 제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 소리 듣기)가 활성화되는 경우

 

• 갤럭시 버즈 FE를 착용하지 않을 때에도 휴대전화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따라서 이어버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오작동 방지를 위해 충전 케이스에 넣고 닫은 상태로 보관해 주세요.

 

* 충전 케이스가 방전된 경우 이어버드가 케이스를 인식하지 못하여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전 케이스를 충전하여 사용해 주세요.

 

 

2. 한 쪽 이어버드를 귀에서 분리하면 음악이 중지됩니다. 

이어버드를 터치하여 음악을 재생 또는 정지하고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귀에서 이어버드를 분리할 때 의도치 않게 터치되면 미디어 재생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터치 기능을 끄거나 켜려면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3.  이어버드 충전 시 갤럭시 버즈 FE 충전 케이스에서 ‘삐’ 소리와 같은 기계음이 발생합니다.

케이스가 방전된 상태로 이어버드를 장착하면, 이어버드가 케이스를 인식하지 못하여 ‘삐’ 소리와 같은 기계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 장착 전 케이스가 충전된 상태로 사용해 주세요.

 

케이스가 충전이 된 상태에서도 소리가 계속 발생하면 좌우 윙팁이 올바르게 이어버드에 장착되어 있는지, 이어버드가 케이스 슬롯에 좌우 방향에 맞게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윙팁이 제대로 장착되어 있지 않거나 이어버드가 방향에 맞게 장착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어버드가 충전 케이스를 인식하지 못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갤럭시 버즈 FE 사용 중 이어버드가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이어버드 충전 시 갤럭시 버즈 FE 충전 케이스의 LED 표시등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윙팁이 이어버드에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윙팁이 잘못 장착되어 있는 경우 이어버드 충전 포트가 케이스 충전 단자에 닿지 않아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윙팁이 이어버드에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윙팁의 홈을 이어버드의 모양에 맞게 장착해주세요.

 

* 이어버드 위쪽에 장착되어 있는 실리콘 재질 부품이 윙팁입니다.

 

 

 

5. 갤럭시 버즈 FE 이어버드 착용 테스트 

갤럭시 버즈 FE의 연결 문제를 해결했다면 이어버드가 올바르게 착용되었는지 이어버드 착용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