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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Tip

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 한 쪽 이어버드 소리가 잘 안들려요.(좌우 음량 차이)

by K캐모마일 2025. 1. 28.
 

sa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 한 쪽 이어버드 소리가 잘 안들려요.(좌우 음량 차이)

갤럭시 버즈 사용 중 한 쪽 이어버드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면 먼저 이어버드를 귀에 안정적으로 삽입했는지, 이어버드 스피커 부분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물질이 있거나 제대로 착용하지 않았다면 소리가 잘 안들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어버드 좌/우 이어팁 사이즈가 다른 경우에도 음량 크기가 각각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품별 올바른 착용 방법 및 이어버드 청소 방법은 삼성닷컴의 제품 페이지의 사용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버드를 올바르게 착용했으나 양 쪽 음량 크기가 다르거나 잘 안들리는 경우, 좌우 소리 균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와 버즈 연결 후 설정에서 양 쪽 이어버드 균형을 조절하며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좌우 소리 균형 기능은 통화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갤럭시 버즈+ 해당 기능 미지원

 

기기에 연결이 되지 않거나 한 쪽만 소리가 아예 나지 않는 경우, 이어버드 커플링이 일시적으로 해제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버즈 이어버드 커플링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갤럭시 버즈 이어버드 소리 균형 조절 방법 

1단계) 휴대전화와 버즈 연결 후 설정에 진입하여 접근성에 들어가 청각 보조를 선택합니다.

 

2단계) 화면을 아래로 내려 좌우 소리 균형 기능의 연결된 오디오에서 바를 이동하여 왼쪽/오른쪽 균형을 맞춰주세요.

 

※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 실행 > 이어버드 설정 > 접근성을 통해서도 좌우 소리 균형 조절이 가능합니다.

 

 

※ 참고 사항

•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은 안드로이드7.0 이상, 1.5GB 메모리이상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호환되지만, 갤럭시 버즈는 iOS 버즈 앱과 호환되지 않으므로 블루투스를 연결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삼성 안드로이드 디바이스가 아닐 경우, 일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설명을 위한 화면 이미지 및 명칭은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삼성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비정상적인 동작을 경험하실 경우 Samsung Members 앱을 통해 문의 및 오류 신고를 할 수 있으며,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C에 연결하여 사용 시 음량 레벨 조절이 필요할 경우 Galaxy Buds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링 건강 데이터 측정 관련 자주 묻는 질문

갤럭시 링은 에너지 점수, 수면, 심박수 등의 건강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링에서 건강 데이터 측정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안내드리오니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1. 심박수 자동 측정 그래프가 끊겨 보입니다.

 

A1. 갤럭시 링은 휴식 중 10분마다 심박수가 측정되며 수면과 운동 시에는 항상 측정이 됩니다.

 

        따라서 수면과 운동 중이 아닌 일상에서는 10분마다 측정되어 그래프 기록이 끊겨 보일 수 있습니다.

 

 

 

Q2. ‘수면 중 혈중 산소’ 그래프가 끊겨 보입니다.

 

A2. 수면 중 혈중 산소는 아래의 경우에 따라 신호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손가락에 맞는 사이즈의 링을 착용하지 않은 경우

 

    - 피부와의 밀착 불량으로 신호 품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면 중 링이 회전하거나 헐렁한 상태인 경우, 센서가 손바닥에서 벗어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 수면 중에 주먹을 쥐거나 바닥 등에 링이 눌린 경우, 일시적으로 신호 품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링을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은 경우 (착용 방향 표식이 손바닥으로 가지 않은 경우 등)

 

• 링을 착용한 손이 심장의 높이와 크게 달라진 경우 신호가 끊길 수 있습니다. 혈중 산소는 심장과 비슷한 위치에서 측정할 때 정확합니다.

 

• 수면이 끊어져서 나타나는 경우 수면 중 혈중 산소도 끊어져 보입니다.

 

 

 

Q3. 수면 점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A3. 아래와 같은 경우 수면 점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목표 수면 시간과 실제 수면이 시간이 겹치지 않는 경우

 

   - 예) 수면 목표는 PM 11:00 ~ AM 05:00(+1day) 설정되어 있으나, PM 01:00 ~ PM 3:00 과 같이 낮잠만 있을 때 사용자의 수면 목표 확인이 필요합니다.

 

• 수면 목표 설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

 

   - 수면 점수/에너지 점수는 ‘수면 목표 설정’이 되어있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 사용자가 수면 목표를 한번도 설정하지 않은 경우 PM 11:00 ~ AM 07:00(+1day)로 적용됩니다.

 

• 갤럭시 워치7/워치 울트라를 링과 함께 착용하며 절전 모드가 켜져있는 경우

 

   - 워치의 절전 모드 활성화(ON) 시 헬스 기능 제한 모드도 활성화(ON)가 되어 있다면 에너지 점수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수면 목표 설정 방법 

1단계) 삼성 헬스(Samsung Health) 앱을 실행하여 수면에 진입합니다.

 

2단계) 상단의 옵션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목표 설정을 선택하세요.

 

3단계) 다이얼을 돌려 수면 목표 시간을 설정하세요.

 

 

Q4. 에너지 점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A4. 에너지 점수는 수면 점수가 우선 측정되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면 점수가 나오지 않은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의 실제 수면과 수면 목표가 겹치지 않는 경우 (A3 참고)

 

• 수면 점수는 조회되나, 수면 중 심박수나 수면 중 심박변이도가 측정되지 않은 경우

 

 

 

수면 점수는 측정되었으나 에너지 점수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신호 끊김이 발생하여 에너지 점수가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손가락에 맞는 사이즈의 링을 착용하지 않은 경우 피부와의 밀착 불량으로 신호 품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면 중 링이 회전하거나 헐렁한 상태인 경우, 센서가 손바닥에서 벗어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 수면 중에 주먹을 쥐거나 바닥 등에 링이 눌린 경우, 일시적으로 신호 품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링을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은 경우 (착용 방향 표식이 손바닥으로 가지 않은 경우 등)

 

• 링을 착용한 손이 심장의 높이와 크게 달라진 경우 신호가 끊길 수 있습니다. 혈중 산소는 심장과 비슷한 위치에서 측정할 때 정확합니다.

 

• 수면이 끊어져서 나타나는 경우 수면 중 혈중 산소도 끊어져 보입니다.

 

• 갤럭시 워치7/워치 울트라를 링과 함께 착용하며 절전 모드가 켜져있는 경우

 

   - 워치의 절전 모드 활성화(ON) 시 헬스 기능 제한 모드도 활성화(ON)가 되어 있다면 에너지 점수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워치 절전 모드, 헬스 기능 제한 모드 확인 방법 

1단계) 휴대전화에서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여 기기를 연결된 워치로 선택 후 워치 설정으로 진입하세요.

 

2단계) 배터리 선택 후 절전 모드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3단계) 헬스 기능 제한을 눌러서 해당 모드가 활성화(ON)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