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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Tip

SAMSUNG 스마트폰 - 갤럭시, 발열 및 배터리 관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by K캐모마일 2024. 10. 12.
 

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발열 및 배터리 관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Good Guardians(Galaxy Labs) 앱의 여러가지 앱을 통하여 기기와 배터리 발열을 관리해보세요.

 

 

갤럭시 Good Guardians 앱 설치 방법

Store 실행 > "Good Guardians" 앱 검색 > 설치

 

 

 

갤럭시 Good Guardians 앱과 연동하여 사용 가능한 배터리 관리 앱

 

 아래의 앱은 Good Guardians를 설치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Battery Tracker : 일주일간 사용량이 높은 앱 리스트를 확인하며, 백그라운드 앱 중에서 발열을 유발하는 앱 확인이 가능합니다.

 

 • Battery Guardian : 앱 절전, 화면 절전, 배터리 절전, 설정 최적화 등을 통하여 배터리 사용시간을 증가시켜주며 발열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Thermal Guardian : 온도를 설정하여 디바이스 제한을 통해 발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Battery Tracker

 일주일 또는 24시간동안 시간별로 배터리를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Battery Tracker 사용 방법

Good Guardians 실행 > Battery Tracker > 24시간 기록/일주일 기록 확인 

 

 

 

갤럭시 Battery Guardian

 비정상적으로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앱을 자동으로 절전해주고, 화면을 사용하지 않을 때, 시간을 설정하여 취침 중에는 절전시켜줍니다.

 

또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기 위하여 다크모드 설정, 화면 재생률, 밝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Battery Guardian 제공 기능 및 사용 방법 

1. 앱 절전 : 더욱 강력한 앱 절전 기능

 

  •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앱들을 빠르게 검출하고 자동으로 절전 상태 앱으로 추가합니다.

 

 

 

2. 화면 절전

 

  • 자동 밝기 낮추기를 사용할 앱 : 디바이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 바로 화면이 어두워져서 배터리를 효과적으로 절약합니다.

 

  • 일반 화면 재생률을 사용할 앱 : 일반 화면 재생률을 적용할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네트워크 절전 : 스마트한 5G 네트워크 사용

 

  • 데이터 사용량이 적을 때는 5G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을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취침 중 절전 : 수면 패턴에 맞춘 절전 모드

 

  • 취침 중 불필요한 기능을 자동으로 끄고 절전 모드를 적용합니다.

 

 

 

5. 배터리 사용 시간 늘리기 : 설정 값들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에 영향을 주는 설정들을 모아서 보여주고, 한번에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 디바이스 종류 및 기본 설정에 따라서 적용 가능한 설정들이 표시됩니다.

 

Good Guardians 실행 > Battery Guardian > 앱 절전 / 화면 절전 / 데이터 네트워크 절전 / 취침 중 절전 / 배터리 사용 시간 늘리기 

 

 

 

 갤럭시 Thermal Guardian

 갤럭시 기기의  온도 기준값을 직접 설정하여 발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발열 상황을 더 강하게 조절할 수 있는 추가 설정을 통해 발열을 개선해보세요.

 

 

 

 갤럭시 Thermal Guardian 사용 방법

Good Guardians 실행 > Thermal Guardian > 온도 기준값 설정/추가 설정

 

 

 ※ OneUI 1.5 이상부터 지원되며 새로 출시된 모델은 바로 적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배터리 상태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전화가 끊기거나 네트워크 신호가 없을 경우 조치 방법.

기기 사용 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네트워크가 잡히지 않는다면 기기의 설정 상태 혹은 통신환경 관련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이드를 통해 기기의 연결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진행 하기 전,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나오는 지시대로 진행해주세요.  

 

 

갤럭시 기기의 설정을 확인하세요

기기의 설정 상태가 통화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비행기 탑승 모드나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지 확인해보세요.

 

 

 

비행기 탑승 모드 재설정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Step 2. 비행기 탑승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해제 후 전화 연결상태가 안정화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Step 1. 전화 > 더 보기 (우측 상단 세 개의 점)을 선택합니다.

Step 2. 설정을  선택합니다.

Step 3. 수신 차단을  선택합니다.

 Step 4.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켜져 있다면 '끄기'로 설정 후 통화 연결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보세요

통화가 계속해서 끊기거나 장치에서 계속 네트워크 신호가 끊기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야 할 수 있습니다. 

Step 1.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합니다.

Step 2.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3.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4. 화면에 나온 정보를 확인한 후,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5. 초기화를 선택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  네트워크를 초기화하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및 기타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갤럭시 APN을 재설정해보세요 

APN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때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세요.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Step 2.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Step 3.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선택합니다.

 Step 4. 더 보기(세 개의 점) 을 선택한 후 기본값으로 재설정을 선택하세요.

Step 5. 초기화를 선택해 APN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갤럭시 네트워크를 수동으로 선택해보세요 

가입하지 않은 이동통신사에 기기가 연결되었을 때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 이동통신사를 직접 선택해보세요.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Step 2.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Step 3. 네트워크 모드를  선택합니다.

Step 4. 자동 선택을  해제하고 가입한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모바일 네트워크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