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 갤럭시, S펜 입력(터치) 인식이 안되거나 동작이 안됩니다.
갤럭시 사용 중 S펜(S-PEN) 입력 인식 안됨 또는 정상 동작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S펜(S-PEN) 사용 중 발생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와 해결 팁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의 추천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전에, 갤럭시 기기의 소프트웨어 및 관련 앱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기기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다음 단계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2)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3) 화면 상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확인1. S펜 자가 진단을 통해 이상여부를 점검하세요.
S펜 터치가 잘 안되거나 인식을 하지 못 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S펜 자가 진단을 해보세요.
테스트 중 특정 부위가 인식이 되지 않을 때, 아래와 같이 잘못된 터치 인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제거하고 다시 테스트 해보세요
확인2. 자성을 띠는 케이스 또는 커버가 기기에 장착되어 있을 경우
정품이 아닌 자성을 활용한 일부 케이스 및 커버 제품의 경우, S펜 인식에 간섭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기기에 자성을 띄는 케이스 및 커버 제품이 장착되어 있을 시 제거하고 다시 S펜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확인3. S펜은 자력으로 인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펜을 전면 카메라 주변의 자기력의 영향을 받는 영역에서 사용할 경우 S펜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확인4.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으로 인해 S펜 동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보호필름은 S펜을 사용 중 움직임과 압력 오동작을 유발할 수 있으며 기기에 부착된 디스플레이 보호필름 특성과 관련 아래에 사항을 참고하시어, 필요에 따라 보호필름을 제거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펜을 쓰기에 너무 딱딱하거나 고무와 같은 표면일 경우
• 고르지 않은 표면은 필기 입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의 두께는 입력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지저분하거나 오래된 보호 필름은 입력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
• S펜을 많이 눕혀서 사용할 경우, 약한 필압으로 S펜 동작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설명을 위한 화면 이미지 및 명칭은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삼성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비정상적인 동작을 경험하실 경우 Samsung Members 앱을 통해 문의 및 오류 신고를 할 수 있으며,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SAMSUNG 스마트폰 - 갤럭시, 유선 충전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립니다.
갤럭시 기기의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높아지거나, 발열이 발생할 경우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잠시 후 다시 충전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충전이 안되거나, 사용시간이 짧아지는 등 성능 저하가 의심되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점검이 필요합니다.
갤럭시의 충전기 또는 충전 케이블을 확인하세요.
갤럭시에 적합한 정품 충전기 및 충전 케이블 확인
외관이 비슷한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이라도 품질과 충전 성능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를 더 오래 고장없이 사용하려면 기기 및 배터리 특성 맞게 최적화된 삼성 정품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세요.
비정품 충전기 또는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충전 끊김 발생으로 인해 충전 속도가 느려지거나 충전이 안될 수 있으며 기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충전기 또는 충전 케이블 손상 및 갤럭시 충전 연결 부 접촉 불량 확인
1. 충전기가 갤럭시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을 경우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충전기와 갤럭시의 충전 단자(USB 연결 부)를 분리하여 재연결하세요.
2. 갤럭시의 충전 단자(USB 연결부)에 이물이 있는지 확인 후 청소해 주세요.
충전 단자(USB 연결부)에 이물이 묻은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충전기 자체의 문제로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정품 충전기에서도 충전이 안될 경우, 사용 중인 갤럭시 기기의 하드웨어적인 문제일 수 있음에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충전기 이상일 경우 보증기간 이내(1년) 충전기 자체 결함일 경우 무상 교환이 가능하며 보증기간 이내 사용자 과실 또는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 충전기 구입이 필요합니다.
※ 보증기간(1년) 이내 자체 결함이 의심되는 충전기는 해당 갤럭시 기기 및 충전기를 가지고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갤럭시 충전 단자의 이물질을 제거해보세요.
충전 문제의 가장 빈번한 원인 중 하나가 충전 단자(USB연결부)가 먼지와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경우입니다.
충전 단자 내부에 먼지나 보풀 등이 쌓이면 충전 케이블이 포트 내부의 충전 단자와 제대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갤럭시 기기의 정상적인 충전이 안되는 충전 이상의 원인이 될 수 있 수 있습니다.
Step 1. 갤럭시 기기의 전원을 끕니다.
Step 2. 손전등 등의 조명으로 충전 단자(USB 연결부)를 비춰 안을 살펴봅니다. 내부에 먼지나 이물질이 보인다면 청소가 필요합니다.
Step 3. 충전 단자 안에 바람을 불어넣어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Step 4. 충전 단자가 완전히 막혀 있는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해 전문적인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에서 고속 충전 설정을 활성화 하세요.
사용중인 갤럭시 기기가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경우, AFC(스마트 고속 충전)을 권장합니다.
충전 속도가 느리다면 갤럭시에서 고속 충전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설정 > 배터리 > 충전 설정 > 고속 충전/고속 무선 충전 설정 활성화 확인
※ 갤럭시 모델 및 운영체제(OS)에 따라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갤럭시 모델 및 운영체제(OS)에 따라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 시리즈부터 고속 충전과 초고속 충전 설정 기능이 통합되어 고속 충전 설정으로 표시됩니다.
PC나 일반 USB 장치에 갤럭시 기기를 연결할 때는 고속 충전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 물기 감지 알림이 발생할 경우
충전기나 갤럭시의 충전 단자(USB연결부)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충전할 경우, 회로가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충전 단자에 수분이 감지될 경우, 갤럭시에서는 물기/이물 감지 알림이 뜹니다. 방수나 방진 기능이 있는 갤럭시 기기도 물이 닿았을 때는 완전히 말려 사용하는 것이 정상적인 기능 동작에 도움이 됩니다.
제품이나 젖었거나 충전 단자에 물기가 있을 경우,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물기를 닦거나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기기를 말려주세요. 건조 후에도 충전에 이상이 있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정품 또는 삼성전자에서 인증된 액세서리 사용을 권장합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자주하는 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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