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슈퍼스테디 기능으로 동영상을 촬영해보세요.
슈퍼스테디는 역동적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액션캠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빠른 속도로 달리기를 할 때 흔들림 없는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특별한 상황에서 슈퍼스테디 기능은 마치 짐벌을 사용한 것 처럼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 1M 거리 이내의 물체에 대해서는 초점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슈퍼스테디 액션캠은 QHD/FHD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하며, HDR10+ 동영상 옵션과 동시 사용이 불가합니다.
갤럭시 슈퍼스테디 기능 사용방법
카메라 > 동영상 모드 > 슈퍼스테디 아이콘 선택 (ON/OFF)
[자주 하는 질문]
Q. 슈퍼 스테디 기능을 켜서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0.6배 모드에서 촬영 시 초점이 안 맞습니다.
A. 슈퍼 스테디 동영상의 배율을 0.6x로 설정하면 고정된 초점으로 인해 가까운 물체를 촬영하는 경우 화면이 흐릿할 수 있습니다.
슈퍼 스테디 기능을 사용할 경우 1M 이상 거리를 두고 촬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화면이 흐릿한 현상은 추후 S/W 업데이트로 개선 예정입니다.
Q. 환경(실내, 어두운곳)에 따라 동영상 촬영 화질이 달라집니다.
A. 일반적인 촬영 환경에서 동영상 흔들림 현상을 개선하길 원하는 경우, 가급적 슈퍼스테디 기능은 끈 상태로 녹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실내나 흐린 날씨,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빠른 셔터스피드를 요하는 액션캠 특성상 화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슈퍼스테디 기능은 움직이는 활동에서 발생하는 손떨림을 보정해주기 위한 기능으로 셔터스피드를 아주 짧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할 경우, 밝기를 올리기 위하여 감도를 높이기 때문에 노이즈가 발생하고 이 노이즈 제거로 인해 영상의 선명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Q. 슈퍼스테디 기능으로 동영상 촬영 중 촬영 화면에 검은 줄이 보입니다.
A. 슈퍼스테디 기능 활성화 시 셔터스피드가 빠르기 때문에 형광등과 같은 조명 환경에서 촬영 화면에 깜빡거림 현상(flicker) 빈도가 일반 동영상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화면 색감(색상)이 이상합니다.
화면 색감이 달라졌거나 화면 색감이 어두워 보이는 경우 색상 보정, 더 어둡게, 편안하게 화면 보기 기능이 활성화 된 경우 일수 있습니다. 기능을 해제한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 안내되는 기능 별 진입 경로와 명칭은 갤럭시 S24(안드로이드14 / One UI 6.1) 모델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모델 및 탑재된 운영체제(안드로이드 OS / One UI) 버전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색상 최적화
“색상 최적화” 기능은 상황에 맞는 자연스러운 색상 제공을 위해 주변 밝기에 따라 색상과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하는 색상 최적화 기능입니다.
갤럭시 사용 중 갑자기 화면 색감에 대한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아래와 같이 “색상 최적화” 기능을 해제한 후 확인해 보세요.
※ “색상 최적화” 기능은 갤럭시 S24부터 적용되었으며, 모델 별 지원 여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설정 > 디스플레이 > 색상 최적화 > 설정 해제(끄기)
색상 보정
“색상 보정” 기능은 색각 이상으로 인하여 제품 화면 내 색상을 구분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명확하게 색상을 구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제품 사용 중 갑자기 화면 색감이 달라졌다면, 아래와 같이 “색상 보정” 기능을 해제한 후 확인해 보세요.
※ 갤럭시S23 모델부터 “색상 보정” 이 기존과 다른 솔루션으로 변경되어 제공이 됩니다.
※ “색상 보정” 기능에서는 별도의 강도 조절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설정 > 접근성 > 시각 보조 > 색상 보정 > 사용 안함(설정 끄기)
더 어둡게
제품 사용 중 갑자기 화면 색감이 어두워보인다면, 아래와 같이 “더 어둡게” 기능을 해제한 후 확인해 보세요.
• 설정> 접근성 > 시인성 향상 > 더 어둡게 > 더 어둡게 설정 해제
편안하게 화면 보기
제품 사용 중 갑자기 화면 색감이 달라졌거나 어두워보인다면, 아래와 같이 "편안하게 화면 보기" 기능을 해제한 후 확인해 보세요.
• 설정 > 디스플레이 > 편안하게 화면 보기 > 설정 해제(끄기)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Mobile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