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폰으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확인되지 않아요.
갤럭시 폰으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다운로드 받은 앱에 따라 위치 및 폴더가 다르게 저장됩니다.
프로그램 별 저장되는 위치 안내
1. 카카오톡 앱에서 다운로드한 사진 또는 문서
• 갤러리 > kakaoTalk 폴더
• 내 파일 > 내장 저장공간 > KakaoTalk Download 폴더
2. 인터넷 앱에서 다운로드한 사진 및 이미지
• 갤러리 > 다운로드 폴더
• 내 파일 > 내장 저장공간 > Download 폴더
3. 네이버 카페 앱에서 다운로드한 문서
• 내 파일 > 내장 저장공간 > navercafe 폴더
4. 네이버 카페 앱에서 다운로드한 사진/ 이미지
• 갤러리 > navercafe 폴더
• 내 파일 > 내장 저장공간 > navercafe 폴더
※ 위의 경로로도 못찾은 경우에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형식에 따라 내 파일 > 카테고리 >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다운로드에 진입하여 확인 시 최근에 받은 파일을 카테고리 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 안테나가 안뜨고 서비스 불가 지역이라고 나옵니다.
로밍 이후 APN 값에 이상이 생겼거나, 신호가 불안정한 지역, 회로 내 통신칩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APN 초기화 방법
가입된 이동통신사의 모바일 네트워크 이름이 휴대전화에 등록되어 있는데, 이것을 APN 이라고 하며 이 값에 오류가 있으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4/ 13/ 12/ 11/ 10/ 9 OS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우측 상단 점 3개)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초기화
특정 지역의 통신사 전파 상태 확인
특정 지역이 이동통신사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해당 지역에 망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전파 환경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USIM 카드 재장착 안내
일시적으로 휴대전화가 기지국에서 오는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지 못해 발생하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전원을 끈 다음 USIM 카드를 분리 후 재장착해서 정상동작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마이크 홀과 혼선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라며, 모델에 따라 USIM 카드 위치는 다릅니다.
※ Nano-SIM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양도, 도난 또는 분실에 따른 피해는 삼성전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LTE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일부 서비스는 통신사의 사정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 여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통신사에 문의하세요.
기저 대역 버전 확인
휴대전화 정보 확인시 기저 대역 버전이 '알 수 없음' 으로 나온다면 통신칩 등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14/ 13/ 12/ 11/ 10/ 9 OS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기저 대역 버전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Mobile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