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GU call [전화 수신] 방해금지 설정한 NUGU 디바이스로 전화가 수신되요.
방해금지 설정은 다른 사람에게서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방해금지 설정된 디바이스여도 내 NUGU 디바이스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는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NUGU call [전화 수신] NUGU 앱에서 '마이크 권한이 없어 통화가 종료 되었습니다.' 팝업이 나와요.
NUGU 앱은 '마이크 접근 권한'이 없으면 전화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마이크 접근 권한을 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ndroid
설정 > 애플리케이션 > NUGU > 권한에서 마이크 접근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iOS
설정 > NUGU > 마이크 접근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NUGU call [전화 발신] '{우리집}은 삭제된 디바이스에요.'라는 안내가 나와요.
통화 상대로 지정한 내 NUGU 디바이스가 연결 해지된 경우 제공되는 문구입니다. 내 디바이스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NUGU call [전화 발신] '지금은 NUGU끼리 통화 연결이 되지 않아 일반 통화로 연결합니다.'라는 안내가 나와요.
상대방이 'NUGU끼리 통화'는 불가능한 상태이지만 '일반통화' 연결이 가능할 때 제공되는 문구입니다.
"지금은 NUGU끼리 통화 연결이 되지 않아 일반 통화로 연결합니다." 안내 후 '일반통화' 발신을 시작합니다.
NUGU call [전화 발신] '지금은 전화를 걸 수 없어요. 상대방이 NUGU끼리 통화를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라는 안내가 나와요.
NUGU 앱 삭제, 로그아웃, 디바이스 전원 OFF 등 상대방이 'NUGU끼리 통화' 수신이 불가능한 상태일 경우에 제공되는 안내 문구입니다.
NUGU call [전화 발신] '지금은 전화를 걸 수 없어요. 잠시 후 다시 걸어주세요.'라는 안내가 나와요.
"지금은 전화를 걸 수 없어요. 잠시 후 다시 걸어주세요." 안내가 나가는 케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대방이 전화 수신을 거절한 경우
2) 상대방이 60초가 경과하도록 전화를 받지 않은 경우
3) 기타 오류가 발생해 정상적으로 전화 발신이 되지 않은 경우
NUGU call [전화 발신] '내 NUGU 디바이스가 통화 중이에요. 잠시 후 다시 걸어주세요.'라는 안내가 나와요.
내 T-ID 계정에 등록된 다른 NUGU 앱 또는 NUGU 디바이스에서 통화 중인 경우, 다른 기기의 전화 발신이 제한됩니다.
통화 중인 디바이스에서 먼저 통화를 종료한 후 이용해 주세요.
NUGU call [전화 발신] '발신할 수 없는 연락처에요.'라는 안내가 나와요.
"발신할 수 없는 연락처에요." 안내가 나가는 케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말하고 있는 NUGU 디바이스의 이름으로 전화를 요청하였을 때
예시) 이름이 '우리집'인 NUGU 디바이스에게 "우리집으로 전화해줘"라고 전화를 요청했을 때
2) 긴급전화번호 등 발신할 수 없는 전화번호에 전화를 요청하였을 때
발신불가 전화번호: 긴급전화번호, 국제전화번호, 060전화번호, *23#(발신번호 표시제한), *281(자번호로 전화 발신), 기타 특수문자나 영문이 포함된 번호
출처 SKT NUG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일상.생각.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