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GU call [기타] 'NUGU끼리 통화' 중 통화가 갑자기 종료되었어요.
1) NUGU 앱
통화 상대방과 나의 Wi-Fi 또는 3G/LTE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
통화 상대방과 나의 NUGU 디바이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NUGU call [기타] NUGU 앱에서 'NUGU끼리 통화' 중 일반 전화가 걸려 오면 NUGU call이 종료되요.
휴대폰에 내장된 마이크는 하나의 서비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NUGU call과 일반 전화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전화가 수신 되면 NUGU call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NUGU call [기타] 통화 중,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들리지 않아요.
1) NUGU 앱에서 전화할 때
1-1) iOS
- NUGU 통화 화면에서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NUGU > 마이크 권한이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대방 기기의 볼륨을 확인해 주세요.
1-2) Android
- NUGU 앱 통화 화면에서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NUGU > 권한에서 마이크 접근 권한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대방 기기의 볼륨을 확인해 주세요.
2) NUGU 디바이스에서 전화할 때
2-1) 마이크 OFF 버튼이 눌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NUGU : 우측 버튼에 하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우측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NUGU mini : 좌측 버튼 부근에 하얀색 불빛이 깜박이면 좌측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 NUGU candle : 우측 버튼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으면 우측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Btv x NUGU (BKO-AI700) : 하단 마이크 OFF 버튼에 하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 Btv (AI2) (BIP-AI100 / BID-AI100) : 마이크 OFF 상태인 경우 후면의 마이크 OFF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2-2) NUGU 디바이스와의 거리를 확인해 주세요.
NUGU 디바이스로부터 최소 50cm, 최대 2~3미터 떨어져 있을 때 정상적인 통화가 가능합니다. 그보다 가깝거나 먼거리에서는 상대방에게 목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UGU 키즈 [Btv ZEM] 채널/VOD 검색을 요청했는데 셋탑박스에서 동작을 안해요
1. 알버트와 셋탑박스가 연결되어 있는지 아래 메뉴에서 확인해 주세요.
‘홈’ 메뉴 > MY > 기기연결 설정 > NUGU 스피커 연결 > 알버트 연결
2.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문제가 반복된다면, 알버트 연결 해제 후 재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3. 2번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셋탑박스 뒤쪽 본체의 전원을 OFF 했다가 ON 하여 동작을 확인해 주세요.
4. 문제상황이 반복되면 SKB 고객센터 106으로 연락해주세요.
NUGU 키즈 [Btv ZEM] 셋탑박스와 이미 연결되어 있다고 나와요.
이용하시는 NUGU 계정에 연결된 NUGU 스피커 중에 이미 셋탑박스와 연결하여 사용중이시라면 별도로 알버트를 연결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상태로 전환됩니다.
알버트나 NUGU 스피커 중 어느 하나라도 셋탑박스 연결을 해제하면 모든 기기의 연결이 해제되고, 재연결은 NUGU 스피커나 알버트 중 하나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출처 SKT NUG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일상.생각.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