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지혜

SKT NUGU B tv -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by K캐모마일 2022. 12. 15.
 

NUGU B tv -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TV가 꺼져 있더라도 셋톱박스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TV가 꺼져 있어 화면 지원 없이 음성만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NUGU B tv - (B tv) B tv 셋톱박스와 어떻게 연동해야 하나요?
NUGU 앱 > 'B tv 연동 서비스 페이지'에서 '연동하기' 버튼을 누르면 인증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B tv 화면에 표시된 6자리 인증 번호를 입력하여 NUGU 디바이스와 B tv 셋톱박스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B tv 셋톱박스의 인증 번호 확인 방법] 
B tv 화면 내 '설정 메뉴'에서 '기기 연결 설정' > 'NUGU 연결' > '연결하기'를선택하면 인증 번호가 나타납니다. 

만약, '설정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 없이)106으로 연락해 주세요. 셋톱박스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NUGU B tv - (B tv) B tv 화면에는 'NUGU 연결됨'으로 나오고, NUGU 앱에는 인증 번호 6자리를 입력해 달라고 나와요.
NUGU 디바이스는 1대의 B tv 셋톱박스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혹시 가족분들 중에 NUGU 서비스와 B tv 셋톱박스를 이미 연동한 가족이 있다면, 기존에 연동 중인 가족이 NUGU 앱을 통해 연동 해제를 진행해 주셔야 다른 이용자의 연동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연동된 가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B tv 화면에 'NUGU 연결됨'으로 나오는 경우에는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연락해 주시면 바로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NUGU B tv - (B tv) B tv 셋톱박스 이용 중입니다. NUGU와 연동이 가능한가요?
아래 셋탑 모델들에서 NUGU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어요. 

[지원 셋톱박스 종류]
1. UHD 셋톱박스 : BHX-UH200, BHX-UH400, BKO-UH400, BHX-UH600, BKO-UH600, BFX-UH200   

2. 서라운드 셋톱박스 : BKO-UA500, BFX-UA300

3. 스마트 셋톱박스 : BKO-S200, BHX-S100, BKO-AT800, BAS-AT800, BFX-AT100, BID-AT200, BIP-UW200

4. HD 셋톱박스 : 가온 BKO-100, 삼성 SMT-E5030






NUGU B tv - (B tv) NUGU 디바이스와 연동이 가능한 B tv 셋톱박스로 교체하고 싶은데 무료인가요?
B tv 셋톱박스 교체는 이용 기간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NUGU는 B tv의 주요 셋톱박스 기종과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 없이)106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NUGU B tv - (B tv) 'B tv 꺼줘'라고 하면 셋톱박스는 꺼지는데 TV 화면은 안 꺼줘요.
NUGU 음성 명령을 통해서는 셋톱박스 전원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TV 전원은 제어할 수 없습니다. 

단, 일부 TV 제조사에 따라서 셋톱박스와 TV 전원이 동시에 제어되거나, '켜기' 기능은 지원되고 '끄기'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출처  SKT NUGU   자주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