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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각.지혜

olleh KT [모바일]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by K캐모마일 2020. 11. 2.
 

KT 올레 [모바일]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휴대폰 상에서 사용제한 →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로 변경해 주시면 이후 정상수신 됩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음에도 수신이 안 된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수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 통화품질 부서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상품 고객센터로 전화 시 휴대폰으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 테스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전화를 주셔야 하며,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휴대폰으로 전화해 주시길 바랍니다.
(일반전화 080-08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



KT 올레 [모바일] 휴대폰에 '통화권이탈 또는 서비스 지역이 아닙니다'라고 화면에 나와요.
동일지역에서 모든 휴대폰이 통화권이탈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해당 지역의 기지국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일반전화 080-08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동일지역에서 고객님의 휴대폰만 서비스 지역이 아니라고 나오거나 통화권 이탈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발신 시도하여 주시거나 위치이동 후 다시 한번 발신시도를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지역의 기지국 및 교환기 등록상태에 이상이 없고, 위치이동 후에도 본인의 휴대폰만 계속 동일 증상이 발생한다면 휴대폰 상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휴대폰 소지하고 가까운 제조업체 A/S 센터에 방문하셔서 휴대폰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KT 올레 [모바일] 휴대폰 통화 상태가 고르지 못하고 자주 끊겨요.
전파가 미약한 지역일 경우 통화 중에 끊김/울림/잡음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정지역에서 발생하는지 지역에 상관없이 자주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특정지역에서 발생할 경우.
특정지역에서 통화상태가 불량하거나 통화 중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 해당 지역의 전파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일반전화나 다른분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주셔야 하며 고객센터(일반전화 080-080-1618(무료) 또는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 기지국과 기지국의 경계지역에 위치한 경우에는 전파중첩지역이기 때문에 이동 중 통화 단절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지역 무관하게 발생될 경우.
지역에 상관없이 끊김 현상이 많이 발생한다면 해당 제조업체 A/S센터에 방문 하셔서 휴대폰 출력 상태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KT 올레 [모바일] 문자메시지 수신시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나와요.
문자메시지 보관함이 여유가 있는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나오는 경우에는 수신/발신 보관함을 모두 비우고 전원을 껐다가 켠 후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휴대폰을 소지하고 해당 휴대폰 A/S 센터로 방문하셔서 휴대폰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KT 올레 [모바일] SMS로 전송했는데 등기문자(멀티메일)로 전송이 돼요.
문자 전송 시 상대방의 번호 입력 후 마지막에 #를 붙이지 않았는데도 등기문자로 전송이 된다면 휴대폰 상의 기능으로 설정된 경우입니다.
휴대폰 기능설정 방법은 휴대폰 제조 업체로 문의하시거나, 고객센터(일반 유선전화 및 다른 휴대폰으로 1588-0010,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 +통화)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