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Tip

sa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시계 화면 꾸미기 방법이 궁금합니다.

by K캐모마일 2025. 4. 6.
 

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시계 화면 꾸미기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워치의 시계 화면에 나타나는 시계의 배경화면 등을 스스로 바꾸고 꾸밀 수 있습니다.

 

워치에서 시계 화면 꾸미기 

1단계) 시계화면을 길게 누른 후, 화면을 좌측으로 밀어 시계 화면 추가를 누르세요.

 

2단계) 화면을 위아래로 밀어 원하는 시계 화면을 선택하세요.

 

3단계) 꾸미기를 눌러 선택한 시계 화면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시계 화면에 따라 화면을 좌우로 밀어 꾸밀 항목으로 이동한 후 화면을 위아래로 밀어 원하는 색상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단계) 변경된 시계 화면을 확인하세요.

 

 

휴대전화에서 시계 화면 꾸미기 

1단계) 휴대전화의 Wearable 앱에서 시계 화면에 진입합니다.

 

2단계) 화면을 아래로 내려 원하는 시계 화면을 선택합니다.

 

3단계) 꾸미기를 눌러 선택한 시계 화면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4단계) 변경된 시계 화면을 확인하세요.

 

 

휴대전화에서 개인 사진을 시계 화면으로 설정하기 

워치의 시계 화면을 휴대전화에서 촬영한 사진 혹은 보유하고 있는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휴대전화의 Wearable 앱에서 시계 화면에 진입합니다.

 

2단계) 화면을 아래로 내려 사진 화면을 선택하고, 화면 상단의 추가된 시계 화면을 선택합니다.

 

3단계) 하단의 사진 선택을 진입하고, 시계 화면으로 변경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4단계) 시계 화면에 맞게 사진 위치를 조절한 후, 원하는 항목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5단계) 변경된 시계 화면을 확인하세요.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 및 워치 연결 안될 때 조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버즈 연결이 끊기거나 안될 때 조치하기

 

 

갤럭시 버즈와 모바일 디바이스가 연결이 끊기거나 안되는 경우, 갤럭시 버즈를 재시작(리셋)하거나, 수동으로 페어링 모드 진입 후 연결을 시도해보세요.  

 

 

 

 갤럭시 버즈 재시작(리셋)하기

갤럭시 버즈를 재시작하여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이어버드의 방향을 확인 후, 충전 케이스의 좌우 슬롯 홈에 맞게 넣은 다음 충전케이스를 닫고 7초이상 지나면 다시 꺼내세요.

 

 

 

※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이 낮을 경우 먼저 충전 케이스를 충전기에 연결하세요.

 

  

 

갤럭시 버즈 모델별 수동 페어링으로 연결하기

갤럭시 버즈와 수동으로 페어링을 시도해 보세요.

 

 

 

• Galaxy Buds(SM-R170)/ Galaxy Buds+(SM-R175)/ Galaxy Buds Live(SM-R180)

 

: 이어버드를 착용한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길게 눌러 수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세요.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한 경우 알림음이 들립니다.

 

 

 

• Galaxy Buds Pro(SM-R190)

 

: 이어버드를 착용한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터치하여 수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세요.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한 경우 알림음이 들립니다.

 

 

 

 

• Galaxy Buds2(SM-R177)/ Galaxy Buds2 Pro(SM-R510)

 

: 충전 케이스에 이어버드를 넣은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터치하여 수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세요.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한 경우 이어버드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 녹색, 파란색 순으로 깜박입니다.

 

 

 

그외 다른 조치 방법

 • 이어버드와 모바일 기기 간 장애물(벽, 전자 기기 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모바일 기기에 최신 버전의 Galaxy Wearable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최대 블루투스 연결 범위(10 m) 이내에 이어버드와 연결할 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사용 거리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Galaxy Wearable 앱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

 

•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하여 갤럭시 워치와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갤럭시 버즈와 호환되는 모바일 디바이스 사양을 확인해 보세요.

 

 

 

•  Galaxy Buds2 Pro(SM-R510) : 안드로이드 8.0 (API 26)이상, RAM 1.5GB 이상   ※ iOS : 미지원

 

 

 

• Galaxy Buds2(SM-R177), Galaxy Buds Pro(SM-R190) : 안드로이드 7.0 (API 24)이상, RAM 1.5GB 이상    ※ iOS : 미지원

 

 

 

•  Galaxy Buds Live(SM-R180) : 안드로이드 5.0 (API 24)이상, RAM 1.5GB 이상  ※ iOS : iOS 10 이상 anc iPhone 7 이상 (2017년 이후 iPad 포함)

 

 

 

• Galaxy Buds+(SM-R175) : 안드로이드 5.0 이상, RAM 1.5GB 이상  ※ iOS : iOS 10 이상 anc iPhone 7 이상 (2017년 이후 iPad 포함)

 

 

 

•  Galaxy Buds(SM-R170) : 안드로이드 5.0이상, RAM 1.5GB 이상

 

 

 

 갤럭시 워치 연결 안될 때 조치방법 

 갤럭시 워치,  연동 가능한 모바일 기기

•  갤럭시 워치5 연동 가능한 모바일 기기

 

   - 삼성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화훼이 미지원)

 

※ i OS : 미지원

 

※ 중국향 스마트폰 : 중국 내 판매되고 있는 모델 및 국내 판매 모델의 경우 해당 폰 제조사의 S/W 정책 및 상태에 따라 미지원 될수 있음

 

 

 

• 갤럭시 워치4 연동 가능한 모바일 기기

 

  - 삼성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화훼이 미지원)

 

※ i OS : 미지원

 

※ 중국향 스마트폰 : 중국 내 판매되고 있는 모델 및 국내 판매 모델의 경우 해당 폰 제조사의 S/W 정책 및 상태에 따라 미지원 될수 있음                        

 

 

 갤럭시 워치 연결 안될 때 조치하기 

블루투스 연결 권한이 허용되지 않은 경우,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결 문제 발생 시 Google play 서비스의 권한을 ‘모두 허용’으로 적용해보세요. 

 

 

 Google play 서비스 권한 설정 방법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서비스 > 권한 > 모두 허용 

 

 

그외 다른 조치 방법

 • 워치와 모바일 디바이스 모두 블루투스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워치와 모바일 디바이스 간 방해물(벽, 전자 기기 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모바일 디바이스에 Galaxy Wearable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블루투스 사용 거리(10 m) 이내에 내 워치와 연결하려는 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거리는 기기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워치와 모바일 디바이스의 전원을 다시 켜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GalaxyWearable 앱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

 

•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하여 갤럭시 워치와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갤럭시 워치와 호환되는 모바일 디바이스 사양을 확인해 보세요.

 

 

• 갤럭시 워치5 계열

 

  - 삼성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   ※ i OS : 미지원

 

 

 

• 갤럭시 워치4 계열

 

 - 삼성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 ※ i OS : 미지원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