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Tip

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충전 속도가 느립니다.

by K캐모마일 2025. 2. 27.
 

sa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충전 속도가 느립니다.

갤럭시 워치 모델은 다양한 무선 충전 환경에서도 충전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나, 일부 부적합한 충전 환경에서는 충전 속도 느림, 충전 안됨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충전에 문제를 겪고 계실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충전 환경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 빠른 충전 안됨/충전 속도느림/정상 충전안됨 원인

 다음의 경우 갤럭시 워치 충전 및 충전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1. 해당 모델 전용 무선 충전기 미사용 및 이전 워치 제품 무선 충전기 사용 시

  예) 갤럭시 워치6, 워치5 기준 전용 무선 충전기 : EP-OR900

 

 

2. 전용 무선 충전기를 사용했으나, 빠른 충전 미지원 충전 어댑터 사용 시

 

  예) AFC, QC 충전기, 휴대용 배터리팩, PD 미지원 USB Port 등

 

 

3. 빠른 충전이 미지원되는 범용 무선 충전기 사용 시

 

  예) EP-P5400, P6300 등

 

 

4. 스마트폰의 배터리 공유 기능 사용 시

 

 

5.  무선 충전기를 PC와 연결하거나, 멀티 충전 허브에 연결하여 충전 시 입력전원 부족으로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6. 무선 충전기는 방수가 되지 않으므로 물에 젖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빠른 충전을 위한 구성_워치6, 워치5 ]

갤럭시 워치 모델의 더 빠른 충전을 위해서는 전용 무선 충전기 및 적합한 충전 어댑터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갤럭시 워치 전용 무선 충전기와 정품 충전 어댑터를 사용해도 충전 속도가 느리다면 서비스 센터로 충전기와 어댑터를 지참하여 방문해주세요.

 

※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3,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갤럭시 워치 액티브 및 기타 제품은 일반 충전으로 지원됩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eSIM 자가 진단하기

갤럭시 워치 시리즈의 eSIM을 사용하는 동안 때때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아래 자가 진단 방법을 통해 해결해 보세요.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업데이트 확인하기 

휴대전화와 갤럭시 워치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휴대전화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갤럭시 워치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eSIM 자가 진단 기능 실행하기

휴대전화의 삼성 멤버스 앱을 사용하여 갤럭시 워치의 eSIM 기능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실행 전 비행기 모드와 방해 금지 모드가 꺼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자가 진단은 갤럭시 워치4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삼성 멤버스 앱 실행 > 도움받기 > 연결된 기기 진단에서 갤럭시 워치 선택 > 진단 소프트웨어 설치(미설치 시) > 진단기능에서 eSIM 선택하여 진단 실시

 

 

 

eSIM 자가 진단 실패 시, 갤럭시 워치에 모바일 요금제가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eSIM 자가 진단에 실패하면 워치의 모바일 요금제에서 eSIM 프로필이 활성화되어 있고, 갤럭시 워치의 eSIM이 웨어러블 앱에 추가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갤럭시 워치의 모바일 요금제가 활성화되어 있고 eSIM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 주세요.

 

• 웨어러블 앱 실행 > 워치 설정 > 모바일 요금제 > ‘사용 중’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및 ‘요금제 상세정보’를 선택하여 갤럭시 워치의 eSIM이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 추가되었는지 확인

 

 

  ※ 위의 안내된 내용에 따라 자가 진단을 한 후에도 eSIM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입하신 통신서비스 사업자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