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 360 오디오 기능이 궁금합니다.
360 오디오 기능이란 360도 서라운드 오디오를 제공하여 미디어 감상 시 마치 그 자리에 있는 것 처럼 모든 방향의 음향을 더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들을 수 있습니다.
연결한 모바일 기기를 가까이에 둘수록 보다 나은 음질로 사운드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머리 움직임에 따라 소리의 방향이 자동으로 조정되도록 헤드 트래킹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헤드 트래킹 기능 사용 시 머리 움직임에 따라 소리의 방향이 자동으로 조정되어 버즈의 좌/우 음량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머리 움직임이 고정되면 일정 시간 이후 음상이 가운데로 재정렬됩니다.
갤럭시 버즈 360 오디오 기능 활성화 방법
갤럭시 버즈와 연결된 휴대전화의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여 360 오디오 기능 및 헤드 트래킹 기능을 활성화 해보세요.
1단계) 갤럭시 버즈와 연결된 기기에서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합니다.
2단계) 음질 및 음향 효과에 진입하여 360 오디오를 선택합니다.
3단계) 기능을 활성화하고 하단의 헤드 트래킹 기능도 활성화하여 사용해보세요.
360 오디오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360 오디오 기능은 갤럭시 버즈 시리즈에 따라 지원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1 OS (One UI 3.1) 이상의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모바일/태블릿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기기 및 미디어 재생 방식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의 전파 환경이나 버즈와 연결된 기기의 거리에 따라 성능 편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전파 간섭이 적은 곳이나 연결된 기기가 손에 닿을 수 있는 거리 내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SIM 변경하여 전화를 어떻게 하나요?
갤럭시 워치에서 휴대전화와 연동하여 사용할 경우 SIM을 변경하여 전화 발신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SIM 변경하여 전화는 eSIM을 사용할 경우 적용됩니다.
갤럭시 워치에서 전화 발신 시 SIM 변경하는 방법
1단계: 삼성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단계: 키패드를 선택합니다.
3단계: SIM 아이콘을 선택하면 USIM 또는 eSIM 선택이 가능합니다.
samsung 웨어러블 - 내 워치를 찾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워치를 잃어버린 경우 연결된 휴대전화의 Wearable 앱 또는 SmartThings 앱의 SmartThings Find 기능이나 Samsung Find 앱을 이용해 워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 SmartThings Find 기능과 Samsung Find 앱은 연결된 휴대전화의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지원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 Wearable 앱을 실행하여 내 워치 찾기를 실행할 때에는 연결된 휴대전화가 SmartThings Find 기능이나 Samsung Find 앱을 지원하는 경우, 해당 기능으로 워치를 찾을 수 있도록 자동으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SmartThings Find 기능과 Samsung Find앱을 모두 지원하는 경우 Samsung Find 앱이 실행됩니다.
※ Wearable 앱 명칭은 One UI 6.1 이상 버전에서는 Wearable(웨어러블)로 표시되며, One UI 6.1 이전 버전에서는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로 표시됩니다.
※ 휴대전화와 워치가 블루투스 혹은 Wi-Fi 등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만 "소리(진동)울리기"를 이용한 워치 찾기가 가능합니다
Wearable 앱으로 내 워치 찾기
사전 설정 확인(기기 찾기 허용)
“내 워치 찾기” 실행 전에 Wearable 앱에서 찾으려는 워치의 “기기 찾기 허용”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기기 찾기 허용”이 활성화되어있지 않다면, 내 워치 찾기를 할 수 없습니다.
※ 삼성계정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기기 찾기 허용” 은 활성화 상태가 기본 설정입니다.
내 워치 찾기
휴대전화와 워치가 블루투스로 연결된 상태에서 워치가 보이지 않을 때에는 Wearable 앱으로 워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워치 모델에 따라 소리 혹은 진동으로 워치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1단계) 휴대전화에서 Wearable 앱을 실행해 내 워치 찾기를 선택하세요.
2단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워치의 화면이 켜지면서 소리나 진동이 울리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단계) 소리나 진동을 멈추려면 워치에서 x를 눌러 화면의 가장자리로 드래그하거나 베젤을 돌리거나 밀어주세요. 또는 휴대전화에서 중지를 누르세요.
원격으로 워치 조정하기
워치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워치 잠금, 워치 초기화 설정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기능은 원격 연결 기능이 연결되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휴대전화에서 Wearable 앱을 실행해 내 워치 찾기를 선택하세요.
2단계) 보안 설정에서 워치 잠그기 또는 워치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격으로 워치 잠그기 또는 워치 초기화가 실행됩니다.
amsung Find 앱으로 내 워치 찾기 (모바일 기기에 Samsung Find 앱이 설치된 경우)
1단계) 휴대전화에서 Wearable 앱을 실행해 내 워치 찾기를 선택하세요.
2단계) 휴대전화에서 Samsung Find 화면이 열리고 지도에서 잃어버린 워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치에서 울리는 소리나 진동을 따라 워치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 Samsung Find 앱을 사용해 워치를 찾으려면 Samsung Find의 오프라인 찾기 관련 기능을 설정한 상태여야 합니다.
※ 만약 Samsung Find 앱의 위치 권한 설정이 필요하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하세요.
SmartThings 앱의 SmartThings Find 기능으로 내 워치 찾기
1단계) 휴대전화에서 SmartThings 앱을 실행하고, 하단의 라이프 메뉴를 선택하세요.
2단계) Find를 선택하여 진입한 후, 워치 소리 울리기를 선택하세요.
3단계) 워치에서 소리가 울립니다. 워치를 찾은 후에는 워치 소리 울리기를 중지하세요.
SmartThings Find 지원 디바이스 안내
SmartThings Find 나 Samsung Find는 안드로이드 버전 10이상에서 동작합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