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Tip

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S펜 연결 및 배터리 상태 확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by K캐모마일 2024. 11. 28.
 

SAMSUNG 스마트폰 - 갤럭시 S펜 연결 및 배터리 상태 확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S펜 연결 및 배터리 상태 확인 방법 

※ S펜은 휴대전화 전원이 켜지면 저전력 블루투스(BLE)로 자동 페어링되며, 블루투스 기능과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구입 시 최초 설정은 '사용 중'으로 되어 있어 별도 설정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비행기 모드 동작 시에는 블루투스가 해제되어 에어 액션 기능이 해제되어 사용 불가하나, S펜 설정 메뉴에서 에어 액션을 수동으로 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 펜 연결하기

S펜이 내장되어 있는 기기의 경우 기본적으로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다만 S펜 연결이 끊기거나 S펜을 분실했을 경우, 새로운 S펜을 에어 액션 기능 활성화 작업을 통해 연결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14/ 13 OS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S펜 삽입 > 에어 액션 - 비활성화 > 에어 액션 - 활성화 > 에어 액션 - 연결중 > 연결됨 > 삽입됨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에어 액션 > 비활성화 > 활성화

 

 

S펜 배터리 상태 및 충전 시간 확인 방법 

S펜이 내장되어 있는 휴대전화에 삽입하여 무선 충전이 가능하고 연결된 휴대전화에서 배터리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한 S펜 프로의 경우 USB-C Type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 S펜 에어 액션 기능이 비활성화 상태일 경우, S펜이 장착되어 있어도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14/ 13 OS 

S펜 '삽입됨' 상태에서는 배터리 용량 표기가 되지 않고 사용 가능으로 표시됩니다.

S펜이 연결되어 '연결됨' 상태 또는 S펜 분리된 상태인 '분리됨' 상태에서는 배터리 용량이 표시됩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S펜 분리(배터리 상태 확인)

 

 

안드로이드 12 OS 이하 공통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에어액션 > 배터리 상태 확인 

 

 

Super Capacitor(슈퍼캐패시터): 리튬이온 전지(일반적인 스마트폰 배터리) 외 충전량은 적으나, 충전시간이 매우 짧아 자주 탈착하고 한 번 뽑았을 때 비교적 짧게 사용하는 S펜 사용에 적합합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스마트폰 - 삼성월렛 교통카드 추가 및 충전 방법이 궁금해요.

교통 카드 추가 방법  

삼성월렛으로 버스, 택시,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보다 편리하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삼성월렛 앱 내에서 티머니 또는 모바일이즐(구 캐시비) 교통카드 발급하여 후불 또는 선불로 충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실물 플라스틱 카드와 삼성월렛 교통카드 서비스는 별도로 제공되므로 등록한 신용카드/체크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어도 삼성월렛 교통카드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 eSIM 단독 사용 시 교통 카드 : 삼성월렛 가입후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12 OS 이상 기기에서 모바일이즐 서비스만 사용 가능합니다. (티머니 사용 불가)

 

• 교통사업자 정책에 의해 휴대전화 통신사와 USIM 개통 통신사가 동일해야 사용가능합니다.

 

예) SKT 휴대전화에 KT USIM 장착 시 사용 불가.

 

• MVNO (알뜰폰)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일부 사용 알뜰폰 사용 가능하나, 자세한 사항은 교통사업자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 자급제폰에서도 교통 카드 사용이 가능하나, 금융형 USIM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삼성월렛 교통카드 추가 방법

삼성월렛 > 전체 > 교통카드 추가 > 카드 종류 선택 > 후불선불 선택 > 카드 선택 > 지문 또는 비밀번호 인증 > 완료

 

 

 

※ HCE 교통카드(eSIM 단독 개통 시 교통카드 사용 관련) 

HCE 교통카드는 USIM에 저장되는 기존 교통카드와 다르게 삼성월렛 앱에 교통카드 정보를 저장합니다.

 

• 안드로이드 12 OS 이상 버전의 기기에서 모바일이즐을 통한 사용이 가능하며, 티머니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eSIM 단독 개통해서 사용할 경우에도 교통카드 앱 내에 자동 저장되어 HCE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SIM 단독 사용 또는 USIM, eSIM 모두 사용 시, 교통카드 발급 과정에서 모바일이즐을 선택하고 '앱 내에 저장' 또는 USIM에 저장' 중 '앱 내에 저장'을 선택하는 경우 HCE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CE 교통카드 사용 시 LTE, WI-Fi 등 데이터 연결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연결이 안된 경우에도 최대 4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 충전 방법  

후불 교통카드는 별도의 충전이 필요없이 사용된 만큼 결제됩니다.

 

선불 교통카드는 아래와 같이 충전 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선불 교통카드 충전 방법 

삼성월렛 > 전체 > 교통카드 > 충전 > 충전 금액 > 지문 또는 비밀번호로 결제

 

 

 

 교통카드 미지원 제품 및 오류 해결 방법 안내

• 교통사업자인 티머니 및 모바일이즐에서 인증하지 않은 휴대전화인 경우, 삼성월렛에서 교통카드라는 메뉴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사용하시는 휴대전화의 교통사업자 인증을 위해서는 티머니 또는 모바일이즐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사용하시는 USIM이 모바일 교통카드를 지원하고 휴대전화의 NFC가 켜짐 모드로 되어 있어야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결제 시 플라스틱 교통 카드와 같이 터치하시면 두 장의 카드로 인식 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모바일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하나, 결제모드에서는 인식되지 않으니 사용에 유의 바랍니다.

 

• 버스 및 지하철에 설치된 카드 휴대전화기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스마트폰에 등록한 교통 카드로 결재됩니다.

 

 USIM의 통신사와 스마트폰 통신사가 동일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 1644-0088

모바일이즐(캐시비)고객센터 : 1644-0006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