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개통이 안 되고 기기인증 실패라고 뜹니다.
USIM 인식이 되지 않으면 통신사 확인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재부팅 및 전화번호 확인 방법
UISM 을 재장착한 후에 부팅한 경우라면 USIM 인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오류로 USIM 인식이 안되는 경우에도 휴대폰을 재부팅 하면 정상 인식이 될 수 있습니다.
재부팅 후에도 개통이 되지 않는다면, 통신 사업자로 개통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전원 메뉴를 통한 재부팅
① 화면 상단 아래로 드래그
② 한번 더 화면을 아래로 드래그
③ 전원 아이콘 선택
④ 다시 시작
갤럭시 버튼을 이용한 재부팅
측면(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 동시에 7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
[갤럭시 노트10]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
[갤럭시S10/S9/S8/노트9/노트8 등]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
[갤럭시 S22/S21/S20/Z플립3, 폴드3 등]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
갤럭시 전화번호 확인 방법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전화번호
✔ 전화번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미개통 상태이거나 USIM 카드를 재 삽입해 보세요.
갤럭시 USIM 재삽입 안내
USIM을 뺐다가 재삽입해주세요.
갤럭시S9, S9+, 유심(Nano-SIM) 재장착하는 방법 안내
①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트레이의 홈과 수직이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②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③ Nano-SIM 카드를 뺐다가 다시 장착을 해주세요.
④ Nano-SIM 카드를 살짝 눌러 끼우세요.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⑤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SIM 카드 및 모바일 네트워크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삼성 스마트폰 - SD카드를 삽입해도 인식이 안 돼요.
SD카드의 비정상적인 제거로 인해 손상될 수 있고, 이 때 SD카드가 제거되었다는 알림이 발생합니다.
조치 방법
SD 카드 단자 세척 후 재장착 안내
SD 카드를 휴대폰에서 탈착해주세요.
SD 카드 인식 단자에 이물질이 묻어 인식이 안될 수 있으므로 단자를 지우개나 부드러운 천으로 닦은 후 재장착하세요.
데이터 백업 후 SD카드 포맷 안내
다른 휴대전화, PC에서 인식이 된다면 SD카드의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한 후 기기에서 FAT 또는 exFAT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 후 재장착하여 사용해 주세요.
참고로, 32GB까지는 FAT32, 64GB부터는 exFAT입니다.
안드로이드12는 NTFS 포멧을 지원합니다.(읽기만 지원)
SD카드 손상 안내
다른 휴대전화, PC 에서도 해당 SD카드가 인식되지 않는다면 SD카드의 손상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손상된 SD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