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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Tip

삼성 스마트폰 - 갤럭시, 알람 설정 및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by K캐모마일 2024. 6. 19.
 

SAMSUNG 스마트폰 - 갤럭시, 알람 설정 및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알람 설정 방법
시계 > ‘+’ 선택 (우측 상단) > 알람 시간 및 세부(요일, 알람음, 진동, 다시 울림 등) 설정 > 저장 



※ 다운로드 받은 음악으로 알람 설정 방법 

시계 > ‘+’ 선택 (우측 상단) > 알람음 선택 > 벨소리 >  ‘+’ 선택 (우측 상단) > 사운드 선택기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 후 완료



 알람 삭제 방법
 시계 > 알람 - 더보기(︙) > 편집 > 알람 선택 및 삭제 


 알람 해제 방법 
 시계 > 설정된 알람에서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갤럭시 스마트폰 고객 자가수리가 궁금합니다.
고객 자가수리란?
고객이 직접 수리할 수 있도록 일부 삼성 제품에 한 해 정품 부품과 수리공구, 수리 매뉴얼을 통해 수리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고객의 '경제적 부담 경감' 과 '친환경 서비스'를 위해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와 수리공구 반납시 '금액 환불'과 '1년 부품보증' 정책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자가수리 대상 모델 
갤럭시 S20/S21/S22/S23/S24 시리즈, S23 FE, A25 5G
갤럭시 Z 폴드5, Z 플립5
갤럭시 탭 S9, 탭 S9 FE 시리즈, 탭 A9+



자가수리 부품 구입 방법 
자가수리 부품(수리공구) 구매 절차
1. 홈페이지 구매 
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② 소모품샵 > '고객 자가수리’ 메뉴 선택
③ 스마트폰 선택

④ 부품(수리공구/디스플레이/후면 커버/충전포트) 종류 선택

⑤ 구입할 부품 선택

⑥ ’구매하기’ 선택하여 주문/결제 진행



2. 서비스센터 방문 직접 구매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 1588-3366(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으로 문의하여 자가수리 부품 재고 여부 확인 후 예약 또는 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부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 부품 구입 후 30일 이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부품 구매 등록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에서 디스플레이 구매전 판매가격/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환급금/ 반납 확인 후 최종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가수리 부품 등록 방법 
자가수리 부품 보증 및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환불금 지급을 위한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상품 배송완료 다음날부터 30일 이내 등록 가능) 

※ 환불금 제공 대상 부품 :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수리공구(스마트폰/노트북용만 해당, TV는 제외)

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② 마이페이지

③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

④ 구매 부품 보증등록

⑤ 제품 모델명 입력

⑥ 제조번호(S/N) 입력

 ㆍ서비스 센터 구매 : ⑦ 영수증 번호 입력 ⑧ 조회하기

 ㆍ홈페이지 구매 : ⑨ 온라인 주문 조회 ⑧ 조회하기

 ※ 서비스 센터 구매의 경우 구매 영수증 번호 입력(분실시 구매 센터 안내)

⑩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및 수리용공구 환불금 지급을 위한 계좌번호 입력, 회원명과 동일한 계좌만 등록 가능

 ※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스마트폰/노트북 수리공구에 한해 등록 필요

⑪ 계좌 오류 여부 확인

⑫ 등록


자가수리 부품 반납 방법
자가수리 부품(공구) 반납 방법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 반환하셔야 하고  환불금은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및 수리 공구 확인을 마친 뒤 영업일 기준 3~6일 후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 환불금 제공 대상 부품 :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수리공구(스마트폰/노트북용만 해당, TV는 제외)


1. 홈페이지 반납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메뉴 

①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

② 반납할 부품(디스플레이 또는 수리공구) 체크

③ 반환신청/수정 선택

④ 택배 반환 신청 정보 확인(이름, 전화번호, 주소)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가입시 등록한 정보로 자동 입력됨

⑤ 확인

⑥ 상태 정보에 '회수신청'인 경우 반환 신청 완료

 ※ 상태정보 : 회수완료(반납확정), 회수거부(반납 불가한 상태)
※ 홈페이지 반납의 경우 물품 구매시 동봉된 [구매 정보 등록 및 환불금 수령] 안내서 하단에 정보 작성 후 절취선을 이용해 분리하신 뒤 반납품과 함께 택배 박스에 동봉해 주세요.


 2.서비스센터 직접 반납
아래 3가지 지참 후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①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② 수리공구(보유 희망시 반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③ 구매 영수증

※ 환불대상품목(디스플레이, 수리공구) 중 미반납 품목에 대해서는 환불금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영수증을 분실하신 경우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신 뒤 자재실 근무자에게 홈페이지 구매정보를 등록할 때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세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내 자가수리 안내
자가수리에 필요한 수리 매뉴얼(동영상 포함)이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수리공구 또한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평소 전자제품 수리에 관심이 없으셨을 경우 자가수리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가수리 과정에서 타부품의 손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유상으로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자가수리 방법을 교육하는 곳은 없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① 서비스 안내 ② 고객 자가수리에서 자가수리 영상 및 매뉴얼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가수리 가능 증상
자가수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디스플레이
- 손상(파손, 찍힘, 긁힘 등)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디스플레이 옆면 테두리인 베젤부 손상 포함)
- 불량(줄생김, 흑점, 디스플레이 일부 백화/흑화, 색감 불량 등)

2. 후면 커버
- 손상(파손, 찍힘, 긁힘 등)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


3. 충전포트/충전단자
- 하단 충전단자 파손, 이물 유입, 부식으로 유선 충전이 불가한 경우





SAMSUNG 스마트폰  - 갤럭시, 수리 모드에서 백업된 데이터 복원은 어떻게 하나요?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으로 백업된 데이터 복원하기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으로 백업된 데이터는 백업일로부터 최대 30일간 보관되며, 삼성 클라우드 앱에서 임시 백업 상태 및 보관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진행하였던 삼성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기기에 로그인 되어 있다면 기간 내 삼성 클라우드를 통하여 언제든 데이터 복원이 가능합니다.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현재 베타 서비스로 국내 안드로이드13(T OS) 이상의 갤럭시 S20, S21, S22, S23, 노트20, Flip, Flip3, Flip4, Fold2, Fold3, Fold4 사용자에 한하여 베타 서비스 합니다. 추후 지원 기기는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삼성 클라우드 앱 5.3.0.32 버전, 스마트 스위치 3.7.40.4 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 Wi-Fi 사용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 불가)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으로 백업된 데이터 복원 방법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으로 백업된 데이터는 아래의 2가지 방법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① 삼성 클라우드 > 데이터 복원 > '복원할 백업 파일' 선택 > 데이터 복원
② 디바이스 케어 > 수리 모드 > 데이터 백업하기 > 삼성 클라우드로 백업하기 > 데이터 복원 

※ 갤럭시 기기에서 삼성 계정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복원 가능합니다.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 시 유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나요?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은 기기 간 Smart Switch(스마트 스위치)를 통한 백업/복원 항목을 대부분 동일하게 지원 하고 있으나 개인정보 및 보안의 사유로 계정 정보에 대해서는 백업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임시백업 전 기기에 등록된 계정 정보(구글/삼성계정 등)는 미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분실하지 않도록 별도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외부 앱의 경우, 로그인 정보 및 데이터의 백업/복원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백업 또는 복원 진행 중 수리 모드 진입 시 작업이 취소되며, 만약 백업 중이었다면 업로드 된 데이터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진행 중인 백업 또는 복원이 완료되고 수리 모드를 켜 주세요.

※ 백업 중/복원 중/백업 중단 상태에서 수리모드를 켜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이 안되는 경우가 있나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배터리 30% 이하
Wi-Fi가 연결되어있지 않는 경우
삼성 계정 로그인이 안되었을 경우
스마트스위치 미설치 기기
T OS(Android 13) 미설치 기기
기기가 너무 뜨거울 경우
크기가  100GB 이상인 파일과 앱 데이터에 대해 백업을 시도할 경우
앱 버전이 낮을 경우 (지원 버전 : 삼성 클라우드 5.3.0.32 이상, 스마트 스위치 3.7.40.4 이상)  




 수리 또는 초기화 후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임시 백업하고 휴대 전화의 메인 보드를 교체하거나 기기 전체 초기화를 실행한 경우, 최신 버전의 삼성 클라우드 앱(v5.3.00.32 이상)을 통해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삼성 클라우드 앱이 최신 버전(v5.3.00.32 이상)이 아닌 경우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메뉴가 보여지지 않거나 삼성 클라우드 앱에서도 백업한 데이터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백업을 완료한 경우, 고객님의 데이터는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된 상태이며 삼성 클라우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복원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스토어 > 메뉴 > 업데이트 > 삼성 클라우드 업데이트 > 수리모드 재진입 

2) 설정 > 삼성 계정 > 삼성 클라우드 (선택시 앱 업데이트 자동 실행됨) > 데이터 복원 > 수리모드 백업 선택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