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mobile - 아이폰 데이터를 갤럭시 폰으로 이동하고 싶어요.
아이폰에 저장된 연락처, 사진, 메시지, 홈 화면, 캘린더 이벤트, 메모, 기기 설정 등을 갤럭시 폰으로 간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 폰에 스마트 스위치 앱을 설치해 주시거나 업데이트해 주십시오.
※ 아이폰에는 스마트 스위치 앱을 설치하지 않습니다. 아이패드의 데이터 이동 방법도 아이폰과 동일합니다.
데이터 이동 전 준비 사항
갤럭시 폰 : 갤럭시 용 USB 5핀 커넥터 또는 갤럭시 용 USB C 타입 커넥터(사용 중인 갤럭시 기기의 USB 커넥터 타입 확인)
아이폰 : 아이폰 용 데이터 케이블
스마트 스위치 앱을 이용한 (아이폰 → 갤럭시 폰) 데이터 이동
아래 단계별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
• 아이폰 준비 > 스마트 스위치 실행 > 데이터 받기 선택 > 아이폰/아이패드 선택 > 아이폰 연결 화면 확인 > 상대 기기와 연결 > (아이폰) 팝업창 신뢰 선택 > “아이폰 확인하기” 화면에서 다음 선택 > 가져올 데이터 찾는 중 > 가져올 데이터 선택 후 전송 선택 > 데이터 가져오는 중 > (아이폰) 데이터 이동 진행 > 데이터 가져오기 완료 > (아이폰) 데이터 이동 완료 .
※ 데이터 이동후에도 기존 아이폰에는 데이터가 남아 있습니다.
데이터 전송 결과 확인
데이터 전송이 완료된 후, 갤럭시 폰에서 데이터 전송 결과를 확인하고, 전송되지 못한 데이터에 대한 정보와 iCloud 데이터 가져오기를 확인하세요.
• 알림창을 내려, 데이터 전송 완료 알림 선택 > 데이터 전송 결과 확인 및 다음 선택 > iCloud 데이터 가져오기 확인 및 다음 > 모두 완료
iCloud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iCloud에서 데이터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iCloud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iCloud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iCloud 데이터 가져오기 선택 > ID/PW 입력 > 로그인 > 인증번호 입력 > 데이터 검색 > 가져올 데이터 선택 및 전송 >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전송 결과 > 모두 완료
삼성 mobile - 갤럭시, 블루투스 기기 연결이 안됩니다.
갤럭시 휴대전화, 탭 등에서 특정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기기와의 연결 이력에 오류가 있거나 또는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해 보세요.
갤럭시 블루투스 연결 불가/연결 이상 시 전원을 재 시작해 보세요.
갤럭시와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와 연결이 안된다면, 우선 휴대전화의 전원을 재부팅하여 연결을 새롭게 시도해보세요.
재시작은 전원이 자동으로 재시작될 때까지 전원(또는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을 다시 시작해 주세요.
삼성멤버스앱 “자가진단”기능으로 블루투스 기능 이상을 확인하세요.
안드로이드14/13/12/ 11/ 10/ 9 OS
※ 삼성 멤버스 앱에서 자가 진단 기능을 이용하여 블루투스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자가 진단에서 블루투스가 활성화(켜기)가 되지 않을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제품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Members 앱 실행 > 도움받기 > 휴대전화 진단 > 블루투스/ 전체 진단 시작 > 정상 확인
갤럭시 스마트폰과 차량 블루투스 연결 방법 안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차량 블루투스(핸즈프리)가 연결되지 않을 경우 반대로 차량 카킷(블루투스) 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을 검색해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별 블루투스 사용 방법은 해당 자동차 제조사 업체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차량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차량 블루투스가 등록대기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검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차량의 블루투스에서 먼저 등록대기 상태인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이 등록 대기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갤럭시 기기와 블루투스 기기간 연결 안됨, 연결 불가 현상이 발생할 경우,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와 연결을 위해서는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를 등록 대기 상태로 설정 후 연결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등록 대기 상태로 설정하는 방법은 제품 및 제조사에 따라 다르므로 해당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서 설정하세요.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와 갤럭시를 연결하세요.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의 등록 대기 설정이 되었다면,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와 휴대전화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연결할 블루투스 장치 선택 > 등록 > 연결 된 화면
갤럭시에서 블루투스 연결 이력 삭제 후 재연결하기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의 등록 대기 설정 상태라도 기존에 연결한 이력 오류로 인해 연결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의 블루투스 목록에서 블루투스 차량 핸즈프리, 블루투스 헤드셋 등 연결 기기 목록을 삭제 또는 네트워크 초기화하여 연결 이력을 초기화 후 새로 연결해보세요.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등록된 기기 목록 > 설정 > 등록 해제
갤럭시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후 재연결 하기
블루투스 연결 이력 삭제 후에도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 설정 초기화 시 다른 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했던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연결 기록이 모두 삭제되어 재등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진행
갤럭시의 최신 소프트웨어 상태를 유지하세요.
블루투스 연결 최적화를 위해 갤럭시 기기의 소프트웨어를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유지해주세요.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지금 설치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일상.생각.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