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mobile - 갤럭시, 갑자기 데이터 속도가 느려지거나 데이터 접속이 안됩니다.
통신사의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소진 시, 데이터 속도가 느려지거나 데이터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제품 사용 중 갑자기 데이터 접속 속도가 느려지거나 데이터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매월 말일에 가까워질수록 발생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동통신사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가입하신 이동통신사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데이터 사용량 및 소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이동통신사 앱으로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2)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아래 각 이동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세요.
• SKT 홈페이지
• KT 홈페이지
• LG U+ 홈페이지
조치 방법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고 자신의 데이터 요금제에 맞게 사전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발송하는 데이터 사용량 안내 문자를 확인하세요.
통신사에서는 해당 월의 데이터 사용량을 주기적으로 문자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자 내용을 확인하시면, 데이터 사용량을 사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세요.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여 데이터 관리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 사용량 확인
※ 휴대전화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량은 휴대전화에서 측정된 값으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량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데이터 사용량은 통신사를 통해 확인하세요.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경고 설정으로 관리하세요.
갤럭시에서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경고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설정한 데이터 사용량이 되면, 경고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사전에 데이터 사용량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 데이터 경고 설정 활성화 > 데이터 경고 용량 설정
※ 개인의 통신사 데이터 요금제의 최대 사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사전에 경고를 받기 위함이며, 한도 데이터 이내로 설정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예) 데이터 한도 : 50GB, 데이터 사용량 경고 설정 : 45GB
삼성 mobile - 갤럭시, 외부 앱 설치 후 갑자기 광고가 보여지고, 기기가 느려지거나 멈춥니다.
최근 스마트폰에서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 '저장공간이 부족하다', '기기 발열이 높다', '스마트폰이 위험하다' 등의 팝업을 띄워 앱 설치를 유도한 후 앱 설치 시, 원하지 않는 광고 팝업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앱들을 이용할 경우 갤럭시를 포함한 대부분 스마트폰 사용에 불편함을 줄 수 있으니, 가능한 관련된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앱 설치 후 광고보임, 기기 느려짐, 멈춤 발생 시 조치방법
다른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갤럭시의 기본 기능인 디바이스 케어를 통해 저장공간 확보, 불필요한 파일 및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 정리, 비정상적인 배터리 사용 정리, 악성 코드 검사 등으로 기기를 안전하게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악성 앱 및 소프트웨어 또는 의심스러운 활동이 있는지 확인하여 휴대전화를 안전하게 보호해드리니 디바이스 보호 기능을 사용하여 휴대전화를 검사해보세요.
디바이스 케어에서는 불필요한 팝업과 알림을 발생시키는 앱들을 스캔하게 되면 자동으로 초절전 조치가 되며 사용자가 직접 삭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디바이스 케어 팝업 알림 발생시 초절전 조치된 앱들을 삭제해주세요.
디바이스 케어 알림(팝업)을 통한 악성 앱 조치방법
※ 안드로이드 14/ 13/ 12/ 11 OS 기기에서 팝업이 발생합니다.
디바이스 케어 알림(팝업)의 경우 12시간 주기로 악성 앱들을 스캔하여 자동으로 초절전 조치를 합니다. 시간대별로 팝업 발생 및 앱 확인 방법이 다르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00:00 ~ 05:59 디바이스 케어 알림(팝업) : 앱 초절전 상태 전환 및 알림 선택 시 ‘초절전 상태 앱’ 확인 가능
디바이스 케어 알림(팝업) 클릭 > '초절전 상태 앱' 목록 확인
2. 12:00 ~ 17:59 디바이스 케어 알림(팝업) : 앱 초절전 상태 전환 및 알림 선택 시 대상 앱 바로 삭제 가능
디바이스 케어 알림(팝업) – ‘앱 보기’ > 대상 앱 목록 확인 및 ‘삭제’ > 확인
디바이스 케어에서 악성 앱 확인하기
만약 발생된 알림을 지웠다면 초절전 상태 앱을 직접 확인하세요. 단, 디바이스 케어에서 악성 앱이 초절전 상태로 전환되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디바이스 케어 내의 자가진단 기능을 이용하면 앱 보안 진단 후 스캔 된 앱을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백그라운드 앱 사용 제한 > 초절전 상태 앱 > 초절전 상태 앱 확인
2.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앱 보안 진단 > 앱 목록 확인 후 ‘삭제’ > 확인
※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진단 전 Wi-Fi 연결 후 기기를 재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디바이스 케어 알림이 발생하지 않았는데도 원치 않은 광고가 보이는 등 기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앱스 화면에서는 설치된 앱이 보이지 않으나, 설정 > 애플리케이션 항목을 통해 설치된 앱이 확인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앱 삭제 방법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삭제 필요 앱 선택 > 삭제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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