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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각.지혜

SAMSUNG 모바일 - 갤럭시, 휴대전화 및 워치의 발열 및 저온 화상에 대해 궁금해요.

by K캐모마일 2024. 5. 1.
 

삼성 mobile - 갤럭시, 휴대전화 및 워치의 발열 및 저온 화상에 대해 궁금해요.
1. 휴대전화나 워치 사용 중 열이 발생합니다. 제품 이상인가요? 
고속 충전이나 게임, 동영상 시청, 통화, 데이터 이동 등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기능이나 앱 사용 시에는 제품의 온도가 올라가 열이 발생할 수 있지만, 사용상에 문제가 있거나 제품 이상은 아닙니다. 

평소와 달리 일시적으로 열이 발생한다면,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고 제품 사용을 잠시 중단하세요.

제품에서 열이 발생할 수 있는 아래 예시 상황을 참조하세요.

• 구입 후 초기 제품 설정 시 또는 제품의 데이터를 복원하는 경우

• 대용량 파일을 내려받는 경우

•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앱을 사용하거나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는 경우

   – 장시간 고사양의 게임을 하는 경우

   – 장시간 동영상을 촬영하는 경우

   – 화면 밝기를 최대로 설정한 상태에서 인터넷 동영상 스트리밍을 시청하는 경우

   – TV 연결 기능 사용 시

• 장시간 동안 게임, 스트리밍, GPS 추적 등 프로세서 사용량이 높은 앱을 사용하는 경우

•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하는 경우(또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이 많은 경우)

   – 멀티윈도우 사용 시

   – 동영상 촬영 중에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설치하는 경우

   – 영상통화를 하면서 대용량 파일을 내려받는 경우

   – 내비게이션 사용 중에 동영상을 촬영하는 경우 등

• 클라우드, 이메일 또는 다른 계정과 동기화하기 위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 자동차 내 햇볕이 들어오는 위치에 제품을 두고 내비게이션을 구동하는 경우

• Wi-Fi 핫스팟 또는 테더링 기능 사용 시

• 전파 수신이 약하거나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에 있을 경우

• 손상된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하는 경우

• 제품의 외부 커넥터 연결부가 손상되었거나 이물질(액체, 먼지, 금속 가루, 연필심 등)이 묻어 있는경우

• 해외 로밍 중인 경우


2. 삼성 제품은 저온 화상 관련한 관리 기준이 있나요? 
저온화상이란, 체온보다 온도가 높은 발열체를 오랫동안 신체에 접촉하고 있을 때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이 손상되는 현상(홍반, 수포) 을 말합니다.

저온 화상은 국제기준(ISO 13732-1)에서 정의한 바에 따르면 43℃의 온도에서 8시간 이상 피부 접촉時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스마트폰 또는 워치 사용중 발열을 40℃ 이하 온도로 관리되도록하는 온도 제어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저온화상이 발생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제품 사용 중 ‘침수 상태에서 사용’, ‘비정품 충전기 사용’, ‘검증되지 않은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은 특정 어플 사용’ 등 비정상적인 사용조건 및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기능이나 앱 사용 시에는 일시적으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져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고 제품 사용을 잠시 중단하세요.  


3. 저온화상 관련한 주의 안내가 되어 있나요? 
홈페이지에 사용설명서와 같이 제공되는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 주의" 항목에 발열 및 저온화상 관련 주의 사항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제품에서 열이 발생한 상태에서 피부와 오랜 시간 접촉하지 마세요. 붉은 반점, 색소침착 등 저온화상의 우려가 있습니다.

 • 제품을 피부와 접촉한 상태에서 오랜 시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제품이 과열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제품을 특정한 신체 부위에만 오랜 시간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충전 중인 제품(충전기 등 포함) 또는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동작 중인 제품을 오랜 시간 신체 위에 올려 두거나 깔고 앉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열에 대한 신체 반응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나 노약자, 장애인 등은 각별히 주의하세요.


4. 사용 중 열이 발생하면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사용 중 열이 발생한다면, 아래 조치 사항을 참조하세요.


[배터리 충전 중 열이 감지되는 경우]
• 충전기를 분리하고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세요. 제품을 식힌 뒤에 다시 충전하세요.

• 제품 하단의 외부 커넥터 연결부에 발열이 심한 경우 연결된 USB 케이블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새 정품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하세요.

• 제품을 무선 충전하는 경우 제품과 무선 충전기 사이에 이물질(금속류, 자석, 카드 등)을 넣지 마세요.


[제품 사용 중 열이 감지되는 경우]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품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 실행 중인 앱 간 충돌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전원을 껐다 켜 보세요.

• Wi-Fi, GPS(위치), 블루투스 등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 두세요.

• 배터리 소모량이 많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을 확인하고 사용하지 않는 앱은 종료하세요.

• 불필요한 파일이나 사용하지 않는 앱은 삭제하세요.

• 최대 밝기로 사용 중인 경우 화면 밝기를 낮추어 사용하세요.

• 제품에서 발열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될 경우 제품 사용을 잠시 중단하세요.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mobile -  갤럭시, 채팅+ (RCS) 메시지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채팅+(RCS) 기능 안내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Rich Communication Suite) 란?
 GSMA에서 정의한 국제 표준 메시지 규격으로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Association) : 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를 말합니다.


문자메시지(SMS)/멀티미디어 메시지(MMS) 대비 다양한 기능 제공으로 풍부한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메시지 앱(Messages app) 내에서 기존 사용 중인 문자 메시지, 멀티미디어 메시지와 함께 추가로  300 MB 파일 전송 지원 및 그룹 채팅(100명) 등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사용성을 유지합니다.

채팅+ 기능 안내 
채팅+(RCS)는 기존 문자 메시지 대비 더 풍부한 정보를 담을 수 있고, 아래와 같이 보다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5MB 이하의 파일(텍스트, 사진, 동영상) 무료 전송

• 텍스트 + 멀티미디어

• 300MB 파일 전송 지원

• 그룹 채팅 지원 (본인 포함 총 100명)

• 상대방 읽기 전 메시지 전송 취소

• 상대방 메시지 입력 중, 읽음 확인


채팅+ 지원 기기 
채팅+는 안드로이드 9 OS 이상 기기에서 등록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 갤럭시 S7, 갤럭시 S7 Edge는 안드로이드 O OS에서도 지원


일부 알뜰폰 사업자의 경우 채팅+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RCS 메시지를 이용하려면 상대방도 채팅+ 이용을 해야 적용이 됩니다. 상대방이 채팅+ 이용자인지 파란색 풍선채팅+ 파란색 말풍선이미지으로 확인해보세요.  


상대방 채팅+ 이용 여부 확인하기 
상대방 프로필 사진 옆에 파란 말풍선채팅+ 파란 말풍선 이미지이 표시되어 있다면 채팅+ 이용자 입니다.

메시지 > 새 메시지 작성 아이콘 > 1:1 대화 > 대화 멤버 선택 - 파란 말풍선 확인 

채팅+(RCS) 수신이 불가한 경우 
'채팅+'(RCS)는 다음의 경우 수신이 불가합니다.

• 데이터 차단 시에는 RC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SIM카드를 제거한 상태에서는 RCS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SIM카드가 정상 인식된 경우 모바일 데이터가 차단되어도, Wi-Fi 연결 상태라면 RCS 서비스는 이용이 가능 합니다.

채팅+ 수신이 되지 않는다면 SIM 카드 인식이 잘 되어있는지,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연결되어 있는지 다음과 같이 확인해보세요.


❏ 모바일 데이터 설정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13/ 12/ 11/ 10/ 9 OS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 활성화 

❏휴대전화에서 SIM카드 인식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13/ 12/ 11/ 10/ 9 OS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정보 > SIM 카드 상태 > 정보 확인 


 '채팅+'(RCS) 등록 방법 안내
채팅+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채팅+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3/ 12/ 11/ 10/ 9 OS
메시지 > 옵션 더보기 아이콘 > 설정 > 채팅+ 설정 > 채팅+ 관리 > 채팅+ 등록 


채팅+(RCS) 해지 방법 안내 
사용하시는 휴대전화에서 채팅+ 메시지 해제가 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13/ 12/ 11/ 10/ 9 OS 
메시지 > 옵션 더보기 아이콘 > 설정 > 채팅+ 설정 > 채팅+ 관리 > 채팅+ 해지 > 해지


이동통신사를 통한 해지 
 휴대전화를 소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채팅+’(RCS) 서비스 해지는 이동통신사업자의 고객센터(“114” 전화)를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