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알뜰모바일- 개통 이력이 없는 새 단말기로도 유심 기변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아요.
U+ 알뜰모바일- 개통 이력이 없는 새 단말기로도 유심 기변 사용이 가능한가요?
통신사가 유통하지 않는 OMD단말(자급제 단말)은 개통 이력이 없어도 유심 기변이 가능합니다.
반면, 통신사가 유통하는 단말(OEM)은 기존과 동일하게 개통 이력 없는 경우 유심기변 사용이 불가합니다.
U+ 알뜰모바일- 언락폰이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휴대폰은 Lock이 적용되어 있으나, 최근들어 언락폰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언락폰이란 국가 (country lock)와 통신사 (carrier lock)를 제한하지 않는 휴대폰입니다.
만약 보유하고 계신 휴대폰에 Lock이 걸려있다면 제조사 및 통신사를 통해 Lock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U+ 알뜰모바일- 기본 제공 데이터량 소진 시 추가 요율이 어떻게 되나요?
기본 제공 데이터통화량 초과 시 문자 안내하며 초과 통화료는 75% 할인 적용됩니다.
단, 초과 사용량에 따라 구간별로 차등 요율을 적용하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요금제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 알뜰모바일-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고객센터 또는 개통대리점을 통해 요금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대리점을 모를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개통대리점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요금제는 월 1회에 한해 변경 가능하며, 요금제 변경 시 요금제에 따라 요금할인 폭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OME > 내정보관리 > 요금제변경.
■ 고객지원문의 이용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공휴일 휴무)
U+ 알뜰모바일- 요금제를 월 중간에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 월 중 가입 시 : 요금제 기본료 및 기본 제공량(음성, 데이터, SMS)은 일할 계산.
[예시] 홍길동 고객 10월 15일 가성비3 요금제 가입한 경우.
- 기본료 : 16,287원 [=29,700원 * (31일-14일)/31일]
- 무료음성 : 109분 [=200분*(31일-14일)/31일]
■ 월 중 해지/요금제변경 시 : 기본료는 사용일 수를 일할계산하여 고객에게 청구.
[예시] 홍길동 고객 가성비3 요금제 10월 15일 해지 / 타요금제로 변경 시.
- 해지/변경시 기본료 : 13,412원 고객 청구[=29,700원*(31일-17일)/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