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지혜

SKT 앱/부가서비스 [T전화] 안심통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y K캐모마일 2022. 6. 15.
 

앱/부가서비스 [T전화] 안심통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 왔을 때, T전화 사용자들이 사전에 입력한 업체정보가 표시되어 필요한 전화만 골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수신화면에서 택배, 스팸/보이스피싱 의심전화, 중고사기거래(더치트) 이력 등 표시되는 정보를 보고 꼭 필요한 전화만 골라 받으세요.

▶ 이용대상 : T전화 이용 고객(타사 고객도 T전화 이용 시 이용 가능)
☞ SKT 전용으로 출시되는 기본설치 단말이 아니더라도 통신사 상관없이 마켓(ONE store/구글 Play스토어) 에서 ‘T전화’ 검색 후 다운로드/설치 가능

▶ 모르는 번호 안심통화 평가방법
☞ T전화 통화종료 화면 : 모르는 번호로 전화 수신 → 통화 종료 → 안심통화 평가 → 싫어요 or 좋아요 선택 → 업체정보 등 입력 → 평가전송
☞ T전화 통화기록 화면 : 통화기록 → 모르는 번호 수신이력 선택 → 평가하기 → 업체정보 등 입력 → 평가전송
 
▶ T전화 앱 악성 스팸 차단 설정방법
☞ T전화 앱 실행 → myT(상단 중안 T로고) → 안전한 통화 ‘안심통화’ → 악성 스팸 자동 차단




앱/부가서비스 [T전화] T전화는 SKT 고객만 사용 가능한가요?
통신사 관계없이 안드로이드OS 4.1젤리빈) 이상 스마트폰 사용 고객이면 이용 가능합니다.




앱/부가서비스 [T전화] T전화란 무엇인가요?
기존의 전화를 걸고 받는 통화기록만을 확인하는 기능 뿐 아니라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기업/상점 등에 대한 전화번호, 위치, 인터넷 검색결과 정보를 제공하며 스미싱, 스팸전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화 서비스 입니다.

 [이용 방법]
 ㅇ T전화 기본 탑재 단말 고객 : T전화 앱 실행
 ㅇ T전화 다운로드 앱 고객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ONE store에서 다운로드 실행




앱/부가서비스 [폰세이프Ⅳ] 갤럭시 노트 "펜" 파손 시 보험 혜택 적용 가능한가요?
아니요 보험 적용 불가 입니다. 노트펜은 소모품으로 보상 불가 입니다.
 



앱/부가서비스 [폰세이프Ⅳ] 신규가입/번호이동, 기기변경 30일 이내에 A상품에 가입 후 해지했다가, B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이 가능한가요?
신규가입/번호이동, 기기변경일 포함 31일 이내라면 폰세이프Ⅳ 고급형 가입 후 해지하고, 폰세이프Ⅳ 제휴형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폰세이프Ⅳ 제휴형 가입 후 해지하고, 폰세이프Ⅳ 파손형 가입도 가능합니다.




앱/부가서비스 [비밀번호통화] 비밀번호통화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비밀번호통화 서비스의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제전화 발신 제한: * + 62 + 통화 → 비밀번호 → 확인음 [국제전화 통화 시 비밀번호 확인]
- 전체 전화 발신 제한: * + 61 + 통화 → 비밀번호 → 확인음 [긴급전화(112, 113, 119 등)를 제외한 모든 통화 시 비밀번호 확인]

- 비밀번호 변경: * + 65 + 통화 → (이전비밀번호)+ (새로운 비밀번호) → (새로운 비밀번호) 한번 더 → 확인음 [비밀번호는 변경 가능, 초기 비밀번호는 휴대폰 '뒷번호 4자리']

- 발신 제한 해제: * + 63 + 통화 → 비밀번호 → 확인음



츨처:  T-WORLD [SKT] 자주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