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 해외에서 휴대폰 또는 유심을 분실하면 어디에 연락해야 하나요?
해외에서 휴대폰 또는 유심을 분실한 경우, T로밍 고객센터(+82-2-6343-9000) 또는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 신고를 하여 'T안심로밍'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안심로밍 서비스
해외에서 휴대폰 또는 유심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 분실 신고를 하면 본인이 사용하지 않은 로밍 음성통화 요금 일부를 내지 않을 수 있는 SK텔레콤만의 고객 보호 서비스입니다.
SKT | 해외 로밍 이용 후 한국에 돌아왔는데 데이터 접속이 안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외 로밍 이용 후 국내에서 데이터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허용" 상태 확인
-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APN > "SK Telecom" 체크 확인
※ "SK Telecom Roaming"에 체크되어 있는 경우 데이터 접속이 되지 않음
iOS
-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셀룰러 데이터 "ON" 확인
2. 휴대폰을 껐다 켜 주세요.
위 방법을 시도해 보아도 데이터 접속이 되지 않으면 T로밍 고객센터(02-6343-9000)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 해외에서 전화는 안 쓰고 문자만 받을 수 있나요?
네, 'T로밍 음성수발신차단'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해외에서의 음성통화 수신/발신을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해도 문자(SMS/MMS) 수신/발신 및 데이터 로밍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로밍 차단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서비스에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 로밍 중인 A 번호에서 로밍 중인 B 번호로 전화를 걸면 A 번호와 B 번호에 모두 로밍 요금이 청구되나요?
네, A 번호에는 로밍 발신 요금이 청구되고, B 번호에는 로밍 수신 요금이 청구됩니다.
로밍을 이용 중인 국가에 따라 요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SKT | A 번호에서 로밍을 이용 중인 B 번호로 착신전환하는 경우, A 번호에 로밍 요금이 청구되나요?
아니요, 로밍 수신 시 발생하는 모든 요금은 최종 수신자인 B 번호에 청구됩니다.
SKT | 해외에서 무료로 Wi-Fi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Wi-Fi에 접속할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바로 접속할 수 있는 경우 해당 Wi-Fi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외에는 요금을 내야 이용할 수 있는 유료 Wi-Fi가 국내보다 많은 편이므로 이용 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츨처: 티월드 많이묻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
일상.생각.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