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스미싱 결제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kt 올레스미싱 결제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최근 문자메세지를 이용하여 불법 웹사이트나 불법 앱에 접속하게 하여 개인 금융 정보를 탈취하는 사기 수법인 스미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스미싱 대처 방법과 보상 방안을 안내 드리니 피해 예방을 위해 주의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결제 스미싱 의심 시 대처 방법
- 실제로 결제되었는지 본인의 휴대폰 결제 내역 확인(KT닷컴, 마이케이티앱, KT고객센터)
- 결제차단(한도변경) 진행(KT닷컴, 마이케이티앱, KT고객센터)
※ 소액결제 피해발생으로 인한 상담의 경우 주말, 공휴일 포함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니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결제 스미싱 피해고객 보상 방안
1) 보상대상
- 휴대폰결제 스미싱 피해 KT 고객 중 경찰서에 신고 후 스미싱 피해로 확정된 고객
- 경찰서에서 제공하는 "사건사실확인원" 제출 필수
2) 보상절차
- 스미싱피해 발생 시, 즉시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하여 "사건사실확인원" 발급
- "사건사실확인원"과 본인신분증을 지참하여 전국 KT플라자 방문 or KT고객센터 접수
- 보상대상과 기준 부합 시, 결제대행사 확인 후 취소 처리 (이미 납부된 경우는 환불 처리)
■ 피해 예방 안내
- 출처가 불명확한 SMS(단문 메시지)의 링크 접속 자제
- 동의 없이 앱 설치 시 즉시 관리 메뉴에서 삭제 및 설치 취소
kt 올레소액결제 미 동의고객이 동의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소액결제 시도 시 미 동의고객이라면 미 동의상태라는 안내문구와 함께 이용동의가 가능하도록 자동으로 창이 제공됩니다.
소액결제를 하지 않고 이용동의만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kt.com>마이페이지>요금조회>소액결제 내역.
ㅇ 마이케이티앱>마이페이지>요금조회>소액결제내역>소액결제
ㅇ 모바일 상품 고객센터 ☎114
kt 올레번호변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를 통해 구비 서류나 신청서 작성 없이, 본인 인증(ARS(자동 응답 시스템)인증) 후 즉시 번호변경이 가능하며,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 휴대폰 지참 후 가까운 KT플라자 또는 대리점으로 방문하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kt 올레분실임대폰 택배 임대서비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또는 마이 케이티 앱을 통해 신청하시면 상담사가 신청내역 확인 통화 후, 택배로 배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