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지혜

olleh KT [TV] 시청 중 갑자기 화면에 '신호없음'이라고 떠요

by K캐모마일 2021. 3. 13.
 

올레 KT tv [자주찾는 질문] [tv] 시청 중 갑자기 화면에 '신호없음'이라고 떠요.
외부입력 설정이 잘못 되었거나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원이 꺼져 있을 때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다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원 및 케이블 정상 연결 여부 확인
②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원 및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없다면 TV화면의 외부입력설정 확인 : tv와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연결  케이블 확인
  - HDMI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외부입력 설정값 "HDMI"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
  - 컨퍼넌트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 외부입력 설정값 "컨퍼넌트" →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 활용하여 설정값 맞추기


올레 KT tv [자주찾는 질문] [tv] olleh tv skylife 채널 번호가 갑자기 바뀌었어요.
위성신호 미약 시 olleh tv live 채널로 자동 전환되며 위성 회복전 까지 기존 채널번호가 일시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채널은 제공되지 않음)



올레 KT tv [자주찾는 질문] [tv] USB를 이용해 VOD(영상 콘텐츠)를 보는데 자막이 안나와요.
USB에 담긴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이름이 동일해야지 자막 인식이 가능합니다.
smi로 끝나는 자막 파일의 파일명을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올레 KT tv [자주찾는 질문] [tv] 메뉴(홈 버튼) 이동이 너무 느려요.
일시적인 통신 오류로 메뉴를 불러오는데에 시간이 일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후면 전원을 껐다 켜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 될 경우 KT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고, kt.com 또는 마이 케이티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 STB 재부팅 : 전원스위치 OFF→ON / 전원선 재연결


올레 KT tv [자주찾는 질문] [tv] 우기철이 되면 자주 위성신호가 미약하다고 나와요
기상 악화 또는 일시적으로 신호를 원활히 받지 못해 시청이 안될 수 있습니다.
olleh tv Skylife는 위성 신호 외에도 인터넷 신호를 통해 실시간 채널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으니 점검 전까지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눌러 채널가이드에서 olleh tv를 선택하여 tv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olleh tv 시청 시 채널 이동은 리모컨의 상/하 버튼으로만 이동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