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olleh 모바일 | [소액결제] 스미싱 피해 발생 시 보상을 해주나요?
최근 소액결제로 인한 사기(피해)사건은 휴대폰 소액결제에 필요한 인증번호(6자리) 탈취가 목적으로 ①보이스 피싱, ②악성코드 설치(스미싱)로 구분됩니다.
보상신청의 조건은 휴대폰 결제 스미싱피해 민원 제기 고객 중, 경찰서에 신고하여 스미싱 피해로 확정된 고객에 한해 가능하며, 피해자(핸드폰 명의자) 주민번호 기준으로 최초 1회에 한해 보상이 적용되는 기준이 있으며, 최종 보상 판단은 결제업체(PG사)에서 진행됩니다.
소액결제 피해 발생으로 인한 상담의 경우 주말, 공휴일 포함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니,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KT 모바일 | [소액결제] 소액결제 차단/한도 조정은 어떻게 하나요?
소액결제 한도는 만원단위로 최대 100만원까지 조정 가능합니다.
한도조정은 kt.com, 고객센터,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KT 모바일 | [소액결제] 소액결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고객이 인터넷에서 상품 및 서비스 이용 시 kt 가입자 본인의 핸드폰번호와 주민번호를 이용하여 고객인증을 하고,
고객의 핸드폰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함으로써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로 소액결제를 통해서 결제한
요금은 다음달 핸드폰 요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
※ 핸드폰번호당 최대 100만원/월 & 주민번호당 최대 100만원/월 이용가능.
KT 모바일 | 전용계좌 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전용계좌의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거나 대리점, 플라자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ktcom 홈페이지,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 발급가능 은행 : 신한, 국민, 농협, 우리, KEB 하나, SC, 기업, 부산, 우체국, 광주, 대구, 경남, 전북, 한국씨티은행, 케이뱅크
■ 신청경로
ㅇ kt.com > 마이페이지 > 요금납부 > 납부방법 변경 > 가상계좌 신청
ㅇ 마이케이티 앱 > 마이페이지 > 요금납부 > 납부방법 변경 > 가상계좌 신청
KT 모바일 | 신용카드 결제 후 취소를 할 경우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신용카드 결제 후 수납 당일에 납부 취소한 경우 취소 즉시 자동으로 카드 승인취소 처리되며 수납 당일 이후에 납부 취소하면 카드사와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취소일로부터 3~5일(토/일/공휴일 제외)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결제 후 수납 당일에 납부 취소한 경우 계좌로 즉시 환불되며 수납 당일 이후에 납부 취소하면 카드사로부터 납부 취소 후 고객님의 통장으로 환불까지 3~5일(토/일/공휴일 제외)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불방법과 환불일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